#팀빌딩 #사업전략 #프로덕트
인공지능 B2C 제품으로 10개월만에 투자 없이 손익분기점을 넘었습니다.

구독 요금제를 통한 MRR(월간 반복 매출)이기 때문에 일시적인 흑자도 아닙니다!

 

4개월 전 쯤 두 명으로 6개월만에 월 1천만원 매출을 냈다는 인터뷰가 공개됐을때,

LLM은 원가 비용이 너무 비싸서 저희같은 ‘AI Wrapper’회사가 손익분기점을 넘기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걱정해주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물론 이미 성숙된 시장에서는 맞는 말씀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변화가 빠른 인공지능 업계에 있으면서, 저희 팀은 처음부터 AI모델 비용은 빠르게 하락할 것이라는 가정을 가지고 비즈니스를 시작했습니다. 투자를 받지 않고 있는 팀인만큼 재무적인 프로젝션도 더 정신 바짝 차리며 관리했습니다.

 

불과 4개월만에 AI모델 비용은 몇 배 이상 저렴해졌고, 저희 매출도 매달 큰폭 성장했습니다. LilysAI는 현재 95%의 사용자가 무료로 사용하는 freemium 비즈니스모델을 채택하고 있음에도 매출원가율 20% 미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희 같은 LLM응용앱 회사가 망할 수는 있겠지만, 그것은 고객을 만족시키지 못했기 때문이지 높은 원가 때문은 아닐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오직 고객의 문제해결, 더 혁신적인 제품 경험에만 집착하고 있습니다.

 

LilysAI는 두뇌를 100배 부스트해주는 지식관리도구 입니다. 어떤 자료든 LilysAI에 가져오면 요약으로 더 빠르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 수많은 지식을 자동분류하고, 자동 연결하며, 중요한 인사이트만 빠르게 문서화하는 도구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이 계산기를 사용하는게 당연하듯, 5년 후에는 LilysAI로 제 2의 두뇌를 만들고 모든 지식을 관리하는 것이 당연한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이 가슴 뛰는 도전을 함께할 네 번째 팀원, Product Engineer를 모십니다.

저희는 인재 밀도 높고 인당 매출이 큰, 그래서 인재에게 더 크게 열매를 나눌 수 있는 팀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매출이 늘어나는만큼 채용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도 딱 한 분을 모십니다.

한국에서, 아니 세계에서도 가장 흥미진진한 초기 인공지능 회사를 경험 하실 수 있을 거라 자부합니다!

 

저희의 상세한 철학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https://slashpage.com/lilys

재밌게 보셨다면 주변에 많이 공유 부탁드립니다. 커피챗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