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덕트
#기타
제 책이 나왔습니다 (제텔카스텐 & 옵시디언)
안녕하세요? 생산적생산자입니다.
저에게 기분 좋은 소식이 있어서 공유하고자 글을 적습니다. 저의 3번째 책이 8월 초 출간됐습니다. 2번째 책은 출판사 대표님이 제가 커뮤니티에 적은 글을 보시고 연락을 주셔서 책으로 만들어졌습니다. 2년 전 출판 당시에도 소감을 남겼었는데 이번 글도 출판에 이르는 과정을 회고하는 차원에서 글을 적고자 합니다.
3번째 책 출판에 대한 제의는 유튜브 채널을 보고 출판사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처음엔 편집자님에게 이메일로 연락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전화로 대략적인 컨셉에 대해서 얘길 나누고, 제가 서울 출장이 있어 방문했을 때 서울역에서 편집자님과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계약을 진행하기 전의 사전 미팅이었고, 다른 관계자분들과 함께 가지는 줌 미팅도 이후에 한번 진행했습니다.
그렇게 계약을 2023년 12월에 진행하고 초고 작성 기간을 조금 타이트하게 잡았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결혼을 앞두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결혼을 앞두고 준비할 게 꽤 많았습니다. 그래서 스트레스도 많았는데 초고 기한은 원래 지키는 경우가 별로 없는데(저만 그런건 아니죠?) 이번엔 계약에 기재된 날짜에서 1주일 뒤에 초고를 넘길 수 있었습니다. 이 정도로 적은거면 엄청 빠르게 적지 않았나 싶습니다. 집중적으로 작업하던 시기엔 커피도 맛있고 집중도 잘 되는 집 근처 카페에 가서 시간을 많이 보냈습니다. (12월 말 계약 - 3월 초 초고 완성)
생산적생산자 님이 작성한 다른 아티클
더보기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