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전략
#마인드셋
#트렌드
스타트업에게 M&A는 종료일까? 기회일까?
< 업종간의 경계가 사라지고 있다?...>
- 현대의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업종 간 경계가 점점 흐려지고 있습니다. 많은 대기업과 스타트업은 전혀 다른 업종의 기업을 인수하며 혁신과 성장의 기회를 모색하고 있는 것이 예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수합병(M&A) 전략은 기업의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코로나에 이어 경기불황에도 투자는 얼어 붙었지만 M&A 시장은 회복세 까지는 아니더라도 다시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Crunchbase 데이터에 따르면, 전반적인 M&A 활동 2023년, 스타트업 간 인수합병은 전 세계적으로 활발하게 진행된 것으로 나타납니다. 2022년에 1,070건 이상의 벤처 지원 스타트업이 인수 되었으며, 이 중 절반 이상(530건)은 다른 벤처 지원 스타트업에 의해 인수되었습니다.
- 2023년에는 574건의 인수합병 거래가 완료 되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1% 감소한 수치지만, 2019년 및 2020년과 비교하면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인수된 스타트업 중 37%가 직원 수 10명 미만의 소규모 스타트업이었으며, 이는 지난 5년 중 가장 높은 비율입니다. 반면, 직원 수 100명 이상의 스타트업이 인수된 비율은 9%로 최근 5년 중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디오니소스 님이 작성한 다른 아티클
더보기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