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선정 #프로덕트 #트렌드
노코드(No Code) 적용 사례 | 건설 시공 관리 플랫폼(CMP)

 

많은 산업 분야가 자동화되었지만, 건설 분야는 많은 부분에서 자동화가 쉽게 적용되지 않는 분야일 것입니다. 그만큼 건설 산업은 노동 집약적인 산업으로, 잠시 눈을 돌려 주변의 건설 현장을 보면 수많은 건설 장비와 건설 관련 근로자분들이 유기적으로 업무를 하시는 것을 보며 실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건설 프로젝트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서 시공사, 설계사, 건설 근로자, 감리자 등 다양한 분야와 다양한 경력을 가지신 분들과 협력해야 하며, 수많은 협력사 그리고 안에 수백에서 수천 명의 건설 관련 종사자분들을 서로 동일한 목적과 방향으로 건설이 진행될 수 있도록 관리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많은 건설사에서는 현장의 유기적인 정보 공유 체계를 만들고 이를 통해 발생하는 건설 지연, 하자 및 각종 이슈로 인한 비용을 최소화하려고 노력 중이나, 여전히 이전 아날로그 방식으로 운영을 쉽게 벗어 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작업 현황, 현장 관리, 품질 관리, 인력 관리 등 중요한 정보들이 여전히 수기로 작성되어 문서화되고 담당자마다 서로 다른 양식을 통해 전달되는 등 건설 및 현장의 데이터들을 효율적으로 관리 및 활용하지 못하고 방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