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덕트
필수 Figma 플러그인: UI/UX 디자이너를 위한 10가지 필수도구

Figma 플러그인은 디자인 프로세스를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 중요한 도구들입니다. 아래에서는 UI/UX 디자이너들에게 큰 가치를 제공하는 10가지 필수적인 Figma 플러그인을 소개합니다.

1. Autoflow

Autoflow는 디자인 프레임 간의 흐름 다이어그램을 빠르게 생성할 수 있게 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간단한 드래그 앤 드롭으로 사용자 흐름을 시각화할 수 있어 프로세스 다이어그램을 작성하는 시간을 줄여줍니다​.

2. Unsplash

Unsplash 플러그인은 고화질의 무료 스톡 사진을 Figma 디자인에 쉽게 삽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검색 기능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를 빠르게 찾아 프로젝트에 적용할 수 있어 이미지 소싱 시간을 크게 단축시켜 줍니다​.

3. Icons8

Icons8은 Figma 내에서 100,000개 이상의 아이콘을 제공하는 플러그인입니다. 다양한 스타일의 아이콘을 쉽게 검색하고 디자인에 추가할 수 있어, 디자인의 일관성을 유지하면서도 아이콘 소싱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4. Content Reel

Content Reel은 텍스트, 이미지, 아이콘을 하나의 팔레트에서 불러와 레이아웃 디자인을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팀과의 협업이 더 쉬워지며, 콘텐츠를 빠르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5. Stark

Stark는 접근성 검사를 위한 종합 도구로, 대비 체크, 포커스 순서 도구, 대체 텍스트 주석, 시뮬레이터 등을 제공합니다. 접근성을 고려한 디자인을 만들 때 매우 유용합니다​.

6. Visily

Visily는 디자이너가 아닌 사람들이 신속하게 UI 디자인을 개념화하고 프로토타입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AI 기반의 기능을 통해 와이어프레임, 플로우, 프로토타입을 쉽게 생성하고 Figma로 가져올 수 있어, 디자인 팀 전체가 초기 개념 단계에서 효과적으로 협업할 수 있습니다​​.

7. Beautiful Shadows

Beautiful Shadows는 사실적인 그림자를 쉽게 만들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단순히 "광원"을 추가하고 드래그하여 위치를 조정하면, 실시간으로 그림자가 업데이트되므로 복잡한 그림자 효과를 빠르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8. Breakpoints

Breakpoints는 웹 디자인 프로젝트를 실제 반응형으로 보여줄 수 있게 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Figma 프레임 내에서 반응형 디자인 레이아웃을 미리 볼 수 있으며, 플러그인이 없어도 팀원들이 프레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9. Rename It

Rename It은 다수의 레이어 이름을 한 번에 변경할 수 있게 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여러 페이지에 걸친 대규모 디자인 프로젝트에서 레이어 이름을 빠르게 수정할 수 있어, 작업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10. Redlines

Redlines는 개발자에게 디자인을 전달할 때 시간을 절약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선택된 객체에서 쉽게 레드라인을 생성하고, 스타일과 표시를 완전히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와의 원활한 소통을 도와줍니다​​.

이 플러그인들은 Figma의 강력한 기능을 더욱 확장하여, 디자이너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창의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시간을 절약하고, 팀과의 협업을 강화하며, 최종 결과물을 향상시키는 데 큰 기여를 합니다.

Figma를 최대한 활용하고 싶다면, 위의 플러그인들을 적극적으로 사용해보세요!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