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전략 #프로덕트 #트렌드
AI 비즈니스 중 왜 TT3가 한국딥러닝의 중장기 비즈니스 모델인지

KDL CREWS┃”올해 안에 유저 참여형 서비스 기능을 개발해 다양한 유저들의 니즈를 구현할 계획” - Luke

 

안녕하세요 Luke, 리드하고 계시는 3D DX팀이 담당하는 업무영역은 한국딥러닝 B2C 비즈니스의 핵심으로 여겨집니다. 그런데 일반인들도 이해가능할 정도로 대중적인 분야가 아니라서 구체적으로 어떤 것을 하는지 이해가 안 가는 분들이 훨씬 많을 듯해요.

글로벌, 국내 시장에서 3D 에셋은 어떤 산업에서 어떤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는지, AI 비즈니스 중 왜 TT3가 한국딥러닝의 중장기 비즈니스 모델 아이템이 될 수밖에 없었는지 설명해 주세요.

3D DX팀 리더 Luke는 크래프톤, 라이온하트 등의 유명 게임사에서 3D 데이터 경험을 다양하게 축적하였고, 국내 유일한 포토스캔 책을 집필했습니다.

 

2019년부터 한국딥러닝은 AI 분야에서 활약을 해왔기에 이번에는 왜 3D 분야에 뛰어들게 되었는지 궁금한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3D 에셋이 쓰이는 분야부터 설명드릴게요. 3D에셋은 이미 다양한 분야(게임, 영상, VR, 메타버스 등)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임 장르에서는 주로 3D 게임 개발에서 많이 활용되는데요. 유명한 게임을 예로 들면 배틀그라운드, 리그오브레전드, 젤다의 전설 등이 있습니다. 영상 장르에서는 영화나 드라마, 광고 등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VR, 메타버스 장르에서도 3D 공간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