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빌딩 #운영 #커리어
전략기획에서 성과관리 시스템을 설계하면 생기는 일

이전에 조직 내에서 진행한 프로젝트 중 성과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업무가 있었는데요. 

오늘은 당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했던 고민들과 경험에 대해서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간단히 이 업무를 하게 된  맥락을 소개하자면, 제가 속한 팀은 기업~사업전략을 다루면서도 조직 내 필요한 주요 프로세스나 시스템을 설계하고 운영하는 역할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조직 내 매니지먼트를 위한 여러 프로세스를 관리, 운영하고 있는 상황이다보니 경영진에서 인하우스 컨설턴트 같은 역할로 프로젝트를 맡겼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 전공 도메인이 HR과 관련있었던 것도 조금은 영향을 미쳤던 것 같고요!)

 

성과관리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와 관련해서는 두 개의 콘텐츠로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 첫 번째 콘텐츠는 오늘 공유드리는 내용으로, 어떤 목적을 갖고 어떤 구조로 성과관리시스템을 설계했는지에 대해 공유드릴 예정이에요. 사실 이 콘텐츠를 보시는 대부분은 이런 일을 하지 않으시겠지만, 문제해결의 관점에서 어떤 과정을 거쳐서 프로젝트를 수행했는지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두 번째 콘텐츠에서는 성과관리시스템 구축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실행과 개선을 위해 어떤 준비를 했었는지, 그리고 프로젝트 관리 측면에서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어려웠던 경험에 대해서 조금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해 볼 예정입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