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전략
#운영
선교사가 용병을 이기는 이유
1/ 우리 삶은 돈을 떼어놓고 살 수가 없다. 그래서 항상 우리는 돈을 버는 것에 대해 고민한다. 돈은 어떻게 벌릴까? 누군가에게 가치를 주면 그에 대한 대가로 화폐를 받는다.
2/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가치가 먼저 발생해야 돈으로 교환될 수 있다는 점이다. 고객은 부자가 되고 싶은 회사에 돈을 지불하지 않는다. 단순하게 나에게 가치를 준 회사에 돈을 지불할 뿐이다. 더 싸게 해주는지? 더 간편하게 해주는지? 더 기쁘게 해주는지? 만 중요할 뿐
3/ 즉, 순수한 이타적인 마음으로 사람들에게 가치를 "먼저" 제안하고 주게 되면 회사는 돈을 번다. 그 가치의 크기가 크며, 가치를 제공하는 순간이 오래 지속되면 더 많은 돈을 벌어들인다.
4/ 용병은 이기는 것에 관심이 있지만 선교사는 가치를 제공하는 이타적인 것에 관심이 있다. 이타심은 사람들이 본능적으로 바이럴 루프를 만들어내는 가장 강력한 엔진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많은 가치가 빠르게 퍼져나갈 수 있는 선교사의 비전이 세상을 한 걸음 더 나은 방향으로 진보시킨다.
비즈니스 컨텐츠에서 선교사라는 단어를 볼 줄은 몰랐네요. 아마 처음 보는 듯요.
이타심, 헌신, 희생에 기반한 사업이 결국 열매를 맺는다는 시선에 공감합니다.
이타심, 헌신, 희생에 기반한 사업이 결국 열매를 맺는다는 시선에 공감합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