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전략 #운영 #프로덕트
초기유저가 중요한 이유 | 초기유저가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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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HOW TO 1000 LABs의 라스입니다.

오늘은 초기유저 그룹이 제품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기 위해 해외와 국내 사례들을 분석-요약해봤습니다. 

 

바로 가시죠!

 

 

목차


1. 인스타그램


2. 프로덕트 헌트


3. 링크드인


4. 틴더


5. 온더룩(국내)


 

 

인스타그램

 


  • 베타버전을 오픈했을 때 100명을 모아 시작했는데, 의도적으로 탑디자이너와 기자들만 모아두고 베타를 돌렸다.


  • 탑디자이너

    • 이유: 초기 콘텐츠들이 유려하게 채워지기를 바랬음.

    • 결과: 정식 론칭 전에 고품질 콘텐츠를 채울 수 있었음 + 몇몇 디자인 인플루언서들의 트윗으로 인스타그램이 널리 알려지는 효과




  • 기자

    • 이유: 인스타그램에 대한 소식을 매체에 기고함으로 광범위하게 퍼질 수 있기를 의도했다.

    • 결과: Techcrunch, Wired 등 여러 매체에 인스타그램 런칭 소식이 전해짐.



  • 정식 런칭 1주일 만에 2만5천명의 유저를 모음.

  • 물론 위의 결과는 인스타그램의 투자자인 Kevin의 트위터 팔로우수가 1M인 것도 영향이 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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