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트렌드
#기타
푸시 알림에 대해 우리가 몰랐던 5가지 사실
21세기 초 스마트폰의 등장 이후로 웹 푸시와 앱 푸시 알림은 수많은 CRM 마케팅 전문가들의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초창기에는 단순한 알림 목적이었지만 이제는 급격한 기술 발전과 혁신을 통해 초개인화, 가성비, 자동화를 갖춘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급격하게 변화하는 기술과 트렌드에 마케터들은 누구보다 긴밀하게 세상에 귀를 기울여야 하는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은 푸시 메시지에 관한 최근 통계를 기반으로 5가지 사실을 확인하며 앞으로 어떤 대비를 해야할지 알아보겠습니다.
1. 뒤쳐지고 싶지 않은 심리
블랙 프라이데이, 초특가 세일, 암호화폐 열풍 - 이제 FOMO (Fear of Missing Out)는 어디에나 있으며 누구도 여기에서 자유롭지 않습니다. 유저의 즉각적인 반응을 도출할 수 있는 푸시 알림은 이러한 심리를 가장 잘 활용하는 채널입니다. 2017년 PCH에서 실시한 A/B 테스트 결과는, 긴급한 어조를 사용하면 고객 리텐션을 30%까지 늘릴 수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이들의 실수는 창의적인 문구를 제작하려다 흔히 말하는 ‘낚시성 문구’ 를 써버리는 것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유저들의 55%는 푸시 알림을 허위로 인식할 경우 스팸으로 분류한다고 합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