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 마케팅 전략 짜는 법 (ft. 내 마케팅이 실패한 이유)

이번 콘텐츠는 ‘내 마케팅 성과가 저조한 이유’ 시리즈 2부, ‘내부요인 편’입니다. 지난 1부에서는 마케팅의 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외부원인을 살펴봤었죠. 마케팅 부서가 통제할 수 없는 상위 단계, 즉 비즈니스 전반의 영역에서 내려오는 문제 네가지를 다뤘습니다.

 

낮은 제품/서비스 퀄리티, 미흡한 GTM 전략, 전사적/부서간 소통 부족, 리더십과 비전의 부재

 

회사를 비행기에 비유해본다면 마케팅은 ‘왼쪽 날개’처럼 하나의 구성 요소입니다. 기체의 다른 부분에 결함(영업, 제품 등)이 있거나 방향이 잘못 되었다면(리더십), 왼쪽 날개의 성능과는 관계없이 비행에 실패할 수밖에 없는 것인데요. 그럼에도 현상태를 정확히 이해하고 그에 맞는 현실적인 개선책을 세워보자는 것이 1부의 요지였습니다. 

외부의 요소가 완벽하다고 무조건 마케팅의 성과가 좋은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마케팅 부서의 권한이 미치는 영역에 있어서 성장을 가로막는 요인은 무엇이 있을까요? 아마 다양한 문제가 있을 것이고, 이 문제들이 서로 얽혀있는 경우도 많을거에요. 모든 문제를 다룰 수는 없기에, 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 요인 다섯가지를 선정해봤습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2
그레이스 님의 아티클이 EO 뉴스레터에 실렸습니다. 이번 주 뉴스레터를 확인해보세요!

👉 https://stib.ee/7uUB
감사합니다 :)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