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뉴스레터는 언더백 기업의 경영현장에서 비즈니스 컨시어지와 컨설팅이라는 두 가지 접근 방식 사이의 핵심 차이점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 두 서비스는 겉보기에 유사해 보일 수 있지만, 그 본질과 우리의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은 천지 차이입니다. 두개를 서로 비교함으로써 분별해 보겠습니다. 이해와 실행의 차이는 바로 여기서 시작됩니다.
첫 번째로, 경영 컨설팅은 당신의 비즈니스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략적 조언을 제공합니다. 이는 'How', 즉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 것인가에 집중합니다. 전문가들이 당신의 비즈니스를 심도 있게 분석하고, 그 분석을 바탕으로 실행 가능한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그들은 특정 영역의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프로젝트 기반으로 작업합니다. 그들의 목표는 당신에게 '액션 플랜'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포인트는 이 '액션플랜'을 실행하든 안하든 그것은 고객의 선택이며, 제안한 것으로 컨설팅을 종료합니다.
반면에, 비즈니스 컨시어지는 당신의 비즈니스 운영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실질적인 지원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여기서 핵심은 'Who', 즉 '누가' 문제를 해결할 것인가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 서비스는 당신이 마주친 문제를 직접 해결하기보다는, 해결할 수 있는 적절한 사람이나 자원을 연결해줍니다. 비즈니스 컨시어지는 다양한 네트워크와 자원을 활용하여 당신의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그들의 목적은 당신의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게 하는 것입니다. 목적은 실행에 포커스를 맞추고 최대한의 결과를 도출하는데, 서비스의 목적이 있다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