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빌딩
#사업전략
#운영
초기 스타트업이 반드시 챙겨야하는 아이템 7가지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함께하는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해 “You Create, We Support”의 슬로건을 달고 회계/세무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컨설팅 펌이다.
전국에 수 많은 회계/세무 법인이나, 사무실이 많은데 도대체 우리는 무엇이 다른 것일까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이번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본격적인 글을 작성하기에 앞서, 우리가 당면한 문제 의식과 해결 방안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다.
대다수 기업의 경우, 재무제표의 활용은 세금 계산을 위해 주어진 결산 자료(매출 마감 자료, 세금계산서, Invoice, 계약서 등)을 토대로 국세청 신고용 표준재무제표를 작성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하여 세금 신고를 진행하고 있다.
본질적인 의미에서의 재무회계란, 경영자/주주 등 정보이용자들이 유용한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해 사용되는 정보로 활용되어야 하나 내부 인력의 부족 및 비용 부담 등의 이슈로 인하여 회사 자체적인 마감 자료(Item 별 손익 분석 자료, 자금일보 등)만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 장부와 관리 회계 목적의 자료 차이에 대한 Tracking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으며, 이에 따라 실제 투자사 등이 요청하는 재무제표나 자료를 제출하는 데에 있어 많은 어려움이 발생한다.
이러한 문제점을 식별하여,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에서는 다른 회사가 제공하는 기장 서비스 이외에도 “CFO Outsourcing 서비스”를 통해, 보다 기업에 특화된 재무/회계/세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reative Partners 님이 작성한 다른 아티클
더보기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