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셋 #기타
“이렇게 성공하세요” 샘 올트만의 사업개발 씽킹

오늘은 샘 올트만이 이야기하는 [비범한 성공을 달성하는 13가지 방법]에 대해 만나보겠습니다. 
그동안 수천명의 창업자들을 관찰하고 스스로 경험한 내용을 자신의 블로그에 정리한 내용을 번역하였습니다.

 


샘 올트만의 사업개발 씽킹
“비범한 성공을 달성하는 13가지 방법”

 

 


1. Compound yourself. 
(자신을 복리로 만들어가라)

장기적으로 커리어를 J자 형태로 급격히 끌어올릴 수 있어야 합니다.

스스로를 복리화하는 것은 마법 같습니다. J커브 성장 곡선은 부의 창출의 핵심입니다. 매년 가치가 50%씩 증가하는 중소기업은 매우 짧은 시간 안에 사업 규모가 커집니다. 나 자신 또한 성장 곡선을 가져야 합니다. 삶을 점점 더 성공적으로 살아가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자신의 커리어가 복리 효과를 가지는, J커브를 그리는 분야로 향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직업들은 상당히 선형적으로 진행됩니다. 자신의 커리어가 진행됨에 따라 수행하는 작업마다 점점 더 많은 결과를 얻어야 합니다. 자본, 기술, 브랜드, 네트워크 효과, 인적 자원 관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러한 레버리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학습속도는 항상 높아야 합니다.

돈, 지위, 세상에 미치는 영향력 등 당신이 성공 측정 항목으로 정의하는 모든 수치에 영(zero, 0) 하나를 더 붙이는 데 집중해야합니다. 저는 다음 프로젝트를 정하기 위해 필요한 만큼의 충분한 시간을 들이는 편입니다. 그 기준은 새로운 프로젝트가 성공하면 제가 이제까지 해왔던 모든 프로젝트가 마치 조그마한 일부분처럼 보이는 그런 거대한 프로젝트가 되기를 항상 원합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