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피어러닝이 각잡고 개선되었다고 해서 찾아왔습니다.
021 라운지라는 것도 새로 생겼네요 ㅎㅎ 14일, 피어러닝 2기가 시작됐다니.. 프로그램 수료한게 엊그제 같은데 시간 참 빠르게 흘러갔습니다!
저에겐 피어러닝이 정말 은인일 정도로 큰 도움이 됐습니다.
'어떻게 하면 사업계획서를 잘쓰지?' 라는 단순한 고민 해결보다 매력적인 아이템을 어떻게 발굴하고, 검증 하는지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고, 피어님들과 서로 교류하면서 보다 사업을 더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정의할 수 있게 이끌어 줬다는 것이 큰 매력인 것 같아요. 그걸 이제 사업계획서 라는 수단에 어떻게 녹여내서 표현하는지를 배운다 라는 표현이 맞겠네요!
그럼에도 저는 지금도 정말 많이 부족하고, 한참 갈 길이 먼 상황입니다. 현재 준비하는 아이템도 아직 시장 검증 단계에 있고, '이 아이템이 정말 시장에서 최선인가?' 라는 고민은 여전히 풀리지 않습니다. 사업계획서 완성도에 있어서도 이게 정말 최선인지...!
그러나 조금이라도 2기 피어님들, 그리고 앞으로 참여하실 피어님들에게 과제 작성과 향후 사업 정의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1기때 작성했던 과제 일부, 그리고 피어러닝에서 배웠던 모든 것들을 바탕으로 최근에 완성한 사업계획서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1기 프로그램은 2기와 다르게 4주 과정이였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 세차, 광택, PPF 관련해서 궁금하신 분들 있으면 자유롭게 댓글 남겨주세요! 최대한 성심껏 답변하겠습니다 ㅎㅎ
가을인데, 다들 환절기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