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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tunate PoC 르파지토리를 공개합니다.

현재 PoC(Proof-of-concepts) 형태의 Python Project로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검증하고 있습니다. Fortunate을 한마디로 정의하면 “검증 가능한 확률형 Event API Service” 입니다. Randomness는 게임의 재미를 더하는 요소중 하나 일 것입니다. 그러나 유저는 발생한 이벤트가 정말 사전 정의된 확률로써 발생하였는지 검증할 수 없습니다. Fortunate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확률 기반의 기능들을 여러가지 Fortunate Component를 통해 구현할 수 있고 이를 다른 사용자에게 해당 이벤트의 해시값을 제공함으로써 직접 검증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다양한 시도와 검증들을 Python으로다가 해보고 있습니다ㅎㅎ

이번 프로젝트는 꼭 끝까지 해야겠다는 다짐을 합니다 ㅎㅎ

 

https://github.com/louischoi0/fortunate-po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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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
와~ 엄청나게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갖고 계시네요! 제가 깃헙 레드미를 읽고 와도 설명이 잘 이해가 안되서 그런데 혹시 어떤걸 목표로 하시는지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이 오픈소스를 통해 궁극적으로 하고 싶은것은 샌드버드와 같이 B2B SaaS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이 서비스는 랜덤 이벤트를 API 형태로 제공합니다. 아이템 강화 이벤트를 유저가 발생시킬때 마다 게임사는 Fortunate에게 유저와 이벤트에 대한 고유 hash값을 전달합니다.
게임 유저는 자신의 게임 계정 정보를 이용해 Fortunate webserver에 로그인하면, 해당 이벤트의 hash값을 얻을 수 있고, 검증 api를 직접 호출하여 어떤 확률로 해당 이벤트가 발생되었는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blockchain explorer 처럼)
또한 확률에 대한 구현은 multi-node를 이용합니다. 예를 들면 해당 이벤트가 32분의1 확률로 발생되어야 한다면, Fortunate은 Pool에 있는 노드중에서 랜덤하게 5개를 선택합니다.
5개 노드의 1/2플래그(50%확률로 1을 가지는)가 모두 1이라면 해당 이벤트의 state을 1로 설정하여 response를 전달합니다.
 
저도 아직 아이디어 구체화가 되지 않은지 쉬운 설명이 어렵네여 ^^;;; 대략 컨셉은 이렇습니다 ㅎㅎㅎㅎㅎ
@최욱진
이벤트 발생 확률을 검증하는데 왜 발생했는지 여러 표본(즉 임의로 선택된 노드들)의 확률변수를 구하는거라면 각각의 노드가 어떤 Feature 갖고있어야할텐데 그부분이 정확히 어떤 정보를 갖고 있는지 좀 궁금하네요. 보통 요런 문제는 회귀분석일텐데 최종 state를 0과 1사의 확률값에 관심을 가진다고 보면 모집단이 많지 않다는 전제하에 그냥 랜덤표본보다 전부다 끄집어내서 logistic regression으로 풀는게 좋을 거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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