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전략 #프로덕트 #트렌드
플러터플로우는 어떻게 노코드 앱 시장을 장악했을까

 

 

본 글은 피어낫프로덕 뉴스레터의 첫 글입니다.

깊은 프로덕트 인사이트를 받아보시고, 이 뉴스레터의 변화를 지켜봐 주세요.  (구독하기)


요약

 

1.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플러터플로우는 노코드로 앱을 만드는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를 2년 만에 달성했습니다. (점유율 70% 이상)

2. 노코드 웹빌더인 버블과도 랭킹은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3. 가장 큰 요인은 : 코드로도 변환할 수 있게 하고, 다른 툴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대륙으로 가는 다리를 놓았기 때문입니다.  

 

노코드의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예전에는 개발자들이 코드를 써서, 오랜 시간 걸려야 만들 수 있었던 프로그램을이제는 비개발자들도 코드 없이, 빠르게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노코드의 대중화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3
<플러터플로우 관련 오픈채팅방>

1. 플러터플로우 한국 개발자 모임 : https://open.kakao.com/o/gTGmS1de

2. [신규] 플러터플로우 왕초보 모임 : https://open.kakao.com/o/gElmiG4f
어떤 테마에 깊이감이 생기려면 역사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제가 더 깊이 플러터플로우를 공부할 수 있게 가이드해준 아티클입니다.
버블만 알았는데 플러터플로우도 많이 이용하는군요! 저희 앱 플러터로 개발해서 더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ㅎㅎ 2년 전만 해도 구글이 플러터 버리면 어떡하냐고 걱정 많았었는데 이제는 그런 걱정할 필요 없는 것 같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