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전략 #운영
사내 경쟁이 사내 전쟁이 되는 과정 (2)

사내 경쟁이 사내 전쟁이 되는 과정 (1)


더 이상의 지원은 없을 겁니다만, 최대한 빨리 수익을 내 오세요.

A와 B는 모두 황당합니다.

혈혈단신으로 떨어져 뜨려놓기에 바닥부터 사람을 뽑기 시작했고, 뽑은 사람들이 겨우 수습을 지나고 있는데, 갑자기 매출을 가져오라니...

아무 일 없이도 새로운 제품의 연구와 기획을 시작하고부터 매출을 내기까지는 1년도 빠듯한게 이 업계인데, 새로운 제품의 연구와 구상을 시작하던 단계에서 핵심 인재들을 전부 다른 팀으로 빠지거나 퇴사하게 해놓고 반년도 안 된 지금 매출을 가져오라니...

말도 안 되는 주문을 받은 A, B는 이제 조직의 그 누구보다도 이 싸움에서 도망치고 싶어졌지만, '나를 믿고 와달라.'며 사정해서 사람들을 모아놓고 자신만 도망칠 수는 노릇입니다.

게다가 이번 싸움을 통해 이미 평판, 사람을 비롯해 많은 것을 포기했기에, '이 시점에서 대표님이 내 자리를 다른 사람에게 맡긴다면 난 이후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이직하기도 글렀다.'는 계산이 섭니다.


부상병을 이끌고 진짜 전쟁터로

A,B에게서 망가진 것은 커리어 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스스로도 납득되지 않는 정책들을 참고 받아들여가며, 경쟁이라는 명목의 분쟁을 매일 같이 수개월간 겪다보니 A,B 모두 몸도 마음도 지칠대로 지쳐버렸습니다. 사실 이젠 이직이고 뭐고 그저 스톡옵션 행사일까지 버티다가 퇴사해서 쉬고 싶은 마음 뿐입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3
오하경 님의 글이 EO 뉴스레터에 실렸습니다. 이번 주 뉴스레터를 확인해보세요!

👉https://stib.ee/HsbA
좋은 글 감사합니다!
대표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