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사업전략 #운영
네이버 블로그 성장 및 수익 창출 방법

안녕하세요 그로스헬퍼 대표 조용우입니다. 
동시에 네이버 블로그 ‘창업지식공유대학생’ 주인장이기도 한데요, 
이 블로그는 2023년 4월 15일에 창업 주제로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꾸준한 포스팅을 통해 성장 시켰습니다. 
그 결과 블로그 지수 준최6, 일 방문자 최대 약 2,500명(평균 1,000명 내외), 이웃 5천 명, 본업 매출 100만 원 이상 연결 등의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어떻게 성장 시키고, 매출과 연결 시키는 지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 드리고싶어, 아티클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수익화 방법에는 애드포스트(광고), 쿠팡 파트너스(비추천), 체험단, 기자단, 원고료 등이 있지만 본업과 연결시키는 게 최고잖아요😊
참고로 말씀드리면, 일방문차 1,000명 내외인 제 블로그의 애드포스트 수익은 5만 원정도 나옵니다.

본업 홍보가 되려면 일단 발행하는 글들이 원하는 키워드 검색 결과 상위에 나와야 하는데요, 
이를 ‘상위노출’이라고 부릅니다. 상위노출에는 블로그 지수라는 것이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위에 언급한 ‘준최6’이라는 것이 지수입니다. 보통 준최2로 시작하고, 지수는 천천히 오릅니다. 
참고로 위 사이트는 ‘블덱스’이고, 무료 사이트 중에는 비교적 정확한 지수를 알려줍니다.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는 ‘블로그 연구소 프로그램’을 이용해 하는데, 월 7만 원이라 적은 돈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지수는 어떻게 성장시킬 수 있을까요?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