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하고 싶은 문제: 수업시간에 집중 못하는 학생에게 재미있고 이해되고 몰입하게끔!

(학생, 학부모): 실제 의지 정도

 

(상,상) (중,상) (하,상)

(상,중) (중,중) (하,중)

(상,하) (중,하) (하,하) 이렇게 9가지로 나눠 볼 수 있다. 

즉, 학생은 실질적으로 엄청 열심히 하는 동시에 학부모는 그냥 무관심?할수있고(상,하)

반대로 학생은 학원에서 졸고 있는데 학부모는 엄청 관심이 있을 수 있다(하,상)

여기에 선생님의 열정까지 변수로 두면 경우의 수는 더 많아진다. (물론 난 열정이 있다! ㅎ)

 

왜 이럴까?

학생이 학원을 다닌다는 말은  반강제?도있겠지만 고학년일수록 학원에서 자신의 성적을 올리고픈 마음은 조금이라도 있을것이다. 근데 실상은 공부를 하지 않고 수업시간에 졸기만 하며 해오라는 숙제도 안해오는 경우도 많다. 복습조차 안하는 경우도 많다 ㅜㅜ

 

그러나 단순히 학생탓 만이라고도, 선생탓 만이라고도,  부모탓 만이라고도 보기 어려운 현상이다.

이유가 분명 있을 것이다. 이 현상을 어떻게 해서라도 해결하고 싶다.

사실 위에 나열된 부모의 열정? 의지?정도는 그냥 학생과의 비교를 위함이지 일차적으로 학생이 공부에 재미를 느끼며 이해가 되고 몰입을 해야만 한다고 느낀다. 

 

그래서 학원의 목표도 재미있게 이해되게 몰입하게다!

대형 학원이든 중소형 학원이든 개념학습하고 매월 모의고사 나오면 풀고 같이 오답정리하고 … 이 패턴에서 벗어나 새로운 무엇인가가 필요한 시기다. 학생들도 쇼츠나, 유투브, 인스타 릴스를 좋아하지 1시간 2시간 

3시간짜리 강의를 지루해한다. (물론 잘하는 학생들은 언제든지 열심히하려고 하고 무엇이든 다 잘한다. )

 

지난번에도 포스팅 했듯이 국영수 통합 커리큘럼이라든지 더 고차원적인 교육환경, 교육툴을 빠른 시일내에 보여주고 싶다!

링크 복사

김주언 제이유에듀 · CEO

제이유에듀학원 원장 김주언입니다.

댓글 2
모두가 국영수 공부를 잘해야하는걸까요? 우리 사회는 여전히 중고등 교육과정에서 국영수 공부만 공부다!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화이팅입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김주언 제이유에듀 · CEO

제이유에듀학원 원장 김주언입니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