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전략 #운영 #프로덕트
누구나 만드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노코드(No code) 이야기

이제는 알고 싶은, “노 코드(no-code)”

노 코드(No-code)는 코딩 없이도 소프트웨어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구축할 수 있는 기술 및 개발 방법론을 나타냅니다. 사용자가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직접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 시각적이고 직관적인 도구와 인터페이스를 통해 개발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할 때 사내 개발자나 외부 업체를 통하는 것이 "국룰" 이였습니다. 그러나 클라우드 전환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진행으로, SaaS 기반 시스템이 대세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로우 코드와 노코드라는 새로운 개발 방식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방식은 자동화의 일종으로 볼 수 있는데, 이를 통해 기존의 개발 시스템을 쉽게 개선하고 수정할 수 있고, 특히 노코드는 코딩 경험이 없는 개발자도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트렌드는 기존의 비용과 시간 소모가 큰 개발 방법들과 대조되며, 더욱 빠르고 유연한 개발을 가능하게 합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2
노코딩 툴을 활용한지 3년이 넘었네요. 수익보다는 주변사람들이나 업무상으로 많은 도움을 줬으며 현재 진행중입니다. 보다 더 복잡성, 지유도가 높은 툴을 습득하여 나만의 도깨비방망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와우! 완전 얼리어답터 셨군요... 저는 이제야 익숙해지고 활용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