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창업스쿨 2기 자기소개 과제 업로드 합니다.

안녕하세요, 이 세상 모든 언더독을 탑독으로, 언더독스대시 황동규 입니다.
현재 혁신창업스쿨 2기에 참여하고 있고, 첫 번째 과제로 자기소개를 업로드 하기 위해 가입하여 첫 글을 남깁니다.

 

저희 팀은 “온라인 완전 학습을 위한 선생님 중심 그룹 학습 플랫폼, 클럽스터디(ClubStudy)”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창업을 하고 싶은 이유는 
“내가 왜 사업을 해야하는가”, “본 서비스를 성공시키고 싶은 이유”의 두 가지 측면에서 바라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 제가 사업, 창업을 해야하는 이유는 ‘마음이 가장 편한 길’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선한 가치’를 추구하고 있는 상황에 놓여 있을 때 안정을 느끼고, 나아가 보람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를 위해 일상에서든, 사회적으로든 발생하는 여러 문제와 이에 대한 해결방안에 관심이 많습니다.
또한 이 해결방법을 찾아나가는 과정에서 가슴이 뜀을 느낍니다.

그런 의미에서 창업은, 내가 규정한 문제를 나의 방식으로 풀어나갈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창업을 하게 되면 여러 선택의 순간에 나의 소신대로 행동할 수 있는 환경이 주어져 타협에 대한 선택지가 적습니다. 

따라서 이에 대한 후회, 책임 또한 제 나의 몫이기에 나의 '일'을 하는데에 있어 마음이 가장 편한 이유라고 생각하며 내가원하는 나의 모습에 가장 효과적으로 가까워질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 본 서비스를 성공시키고 싶은 이유는 3가지 측면으로 나누어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미션, 교육 격차 해소.

우리가 완성하고자 하는 ClubStudy는, '깝스매스' 라는 고등 수학 채널을 운영하며 주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하여 학습하는 학생들에게 더 나은 학습의 경험과 성과를 전달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채널을 운영하며 여러 이유로 사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스스로의 힘으로 열심히 길을 닦아 나가는 멋진 학생들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고,  혼자 힘만으로는 벅차 고민이 많은 학생들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위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업로드하며, 많은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강사 입장에서 제공할 수 있는 약간의 도움이 위 학생들에게는 매우 큰 선한 영향력으로 다가갈 수 있음을 경험하였습니다.

우리가 당연하다고 여기고 있던 부분들이 '당연하지 않은 계층'이 존재하고, 이들이 가진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결코 불가능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우리만의 방식으로, 정보가 미처 닿지 않아 발생하는 교육 격차 문제를 해결할 것입니다.


 

두 번째 미션, 온라인 완전 학습.

같은 맥락에서, 온라인에 최적화된 강의 과정 및 자료를 제공하며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한 피드백 시스템 등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하며 온라인의 학생들을 위한 서비스를 개발해왔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온라인 완전 학습'의 가능성을 엿보았고, 우리는 새로운 목표 지점을 찾았습니다.

마침내 "초연결시대에도 오프라인 학원이 교육 시장의 강자로 남은 이유", "온라인에서 완전 학습이 이루어지기 어려운이유"라는 질문을 던지게 된 것입니다.

기존의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행동들은, 온라인 교육 시장의 결핍에 대해 고민하며 위의 문제를 풀어나간다는 '새로운 방향성'과 함께 더욱 힘을 얻고 나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온라인 완전 학습이 가능한 세상을 열고,
시공간적 제약이 학습의 기회를 더 이상 제한할 수 없는 시대를 더욱 앞당길 것입니다.

 

세 번째 미션, 더 나은 일자리

기술이 발전하고, 삶의 형태가 변화해가며
사람들의 일자리 또한 사라지기도, 생겨나기도 하는 등 변화무쌍한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우리 플랫폼의 공급자인 '클럽스터디 티처'를
이 세상 모든 일자리 중 가장 좋은 일자리로 만들 순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학생을 가르치는 것을 업으로 삼고 계신 분들이 선택 가능한
가장 '유리한' 선택지로 만들기 위한 노력은 유의미하다 생각합니다.

우리 사회의 수많은 강사들은 학교와 평가 제도 그 중간 어딘가에서
학생들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 조력자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삶을 영위하기 위한 수단의 기능도 있겠으나 담당 학생에 대한 열정과 보람을 연료로, 오늘도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시스템적인 혁신을 통해 더 나은 환경과 더 나은 대우를 이룩할 것이며 이들과 함께 '교육'이라는 소중한 가치를 이뤄나갈 것입니다.

링크 복사

황동규 언더독스대시 · CEO

댓글 1
엄청 세부적인 내용들이 적혀 있는 거 같아요. 응원하겠습니다 !!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황동규 언더독스대시 · CEO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