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빌딩 #마인드셋 #커리어
나는 왜 창업가로 살려고 하는가?

TL;DR

시간이 갈수록 더 개인적인 부분에서 찾게 되네요. 어린 시절의 불안정함으로부터 오는 통제욕구와 변화에 대한 갈망. 방위산업과 우주와 같은 스케일이 크고 중요한 일을 하고 싶었어요. YC에서는 창업이 "망가진" 사람들에게 적합한 일이라고 해요. 힘을 추구하고, 변화를 수용하며, 전통적인 길을 피하는 저에겐 다른 대안이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10년 전 시작한 이 외로운 창업의 길을 여전히 포기하지 않고 있습니다.

Full version

많이 대답해봤지만 최근 질문을 많이 받아 정리해봤어요. 시간이 갈수록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은 더 개인적인 부분에서 찾게 되네요. 두 가지인거 같아요. 개인적 성향과 원하는 생활방식.

앤틀러에서 심리검사를 여러번 하는데 저의 가장 큰 특징 3가지가 힘, 감정을 배제한 소통, 그리고 변화로 나왔어요. 거기서 누가 권력이 1순위로 나온 저를 보고 히틀러냐고 그랬어요. 저도 고민을 많이 해봤어요. 일단 결과는 정확해요. 저는 제가 납득이 되지 않는 것은 죽어도 할 수 없거든요. 또 비효율이나 잘못된 방향으로 가는 것을 그냥 보고 있기가 힘들어요. 저는 어렸을 때 심리적으로 불안을 가졌던거 같아요. 저는 사업하느라 바쁘신 아버지와 개인적인 시간을 가져본 기억이 거의 없어요. 또 왜소한 체격에 경쟁적인 성격으로 학교폭력을 당한 경험들이 있는 것도 제게 영향을 주었을 거에요. 그래서 저는 제가 주도권을 가지고 있는 것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해요.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David Bang Arclogos · CEO

Christian, Future Trillionaire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David Bang Arclogos · CEO

Christian, Future Trillionair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