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사업전략 #프로덕트
네이버가 우리의 영수증을 사는 이유

해당 글은 브런치 '빌보'에 발행된 글입니다.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고 싶다면 옆 빌보 브런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빌보 브런치 방문하기]


"영수증 버려주세요"
다른 사람과 다르게 제가 가장 싫어하는(?)말 입니다. 왜냐하면 저에게 영수증 = 돈이기 때문이죠.

이유는 바로 네이버 마이플레이스에서 영수증 인증을 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주기 때문이죠! 몇몇 분들은 저에게 "몇푼 안되는 돈 받으려고 영수증 받고, 인증샷 찍고, 리뷰도 남기는 귀찮은 과정을 거치냐?"라고 말씀하시기도 했어요. 하지만.. 제 월급은 작고 소중해서 티끌이라도 모아야 합니다..

네이버 '영수증 리뷰', 출시 10개월만에 1억 인증 돌파 - 출처: 조선일보

하지만, 놀랍게도 저 같은 분들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네이버의 영수증 인증 서비스는 2019년 11월 초부터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이후 10개월 뒤인 2020년 8월, 네이버는 영수증 인증건수가 무려 1억건을 돌파했다고 밝혔죠. 일 평균 영수증 제출수가 무려 65만장, 평균 리뷰 작성 수는 무려 40만건에 달한다고 하니 엄청난 이용자들의 참여율을 보여준 셈입니다. 네이버 입장에서 영수증 구입가를 단순 계산해 보았을 때 네이버는 10개월동안 영수증 구매가로만 무려 30억(평균가 30원 X 1억건) 정도나 지출한 셈입니다. 게다가 22년 8월, 네이버는 활동 리뷰어가 무려 1000만 명이 넘는다고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4
디깅빌보 님의 글이 EO 뉴스레터에 실렸습니다. 이번 주 이오레터를 확인해보세요!

https://stib.ee/aFV9
안녕하세요 EO팀 담당자님,
제 글을 뉴스레터에 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와 좋은 글 감사합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