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선정
#MVP검증
#프로덕트
[5DPP 01] ShortenURL 개발기, 11시간 7분 소요
항상 "내 걸 해보자" 라는 생각만 가지고 있었다가 올해도 8개월이나 지나서 이러다 아무것도 못하게 될 것 같단 불안감이 엄습했습니다. 그래서 9월부터 working day로 5일 안에 무엇이든 만들어보자(5 Day Product Project)는 결심했고 별 것 아니고 빈약하지만 첫 번째 결과물이 나와 회고의 글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우선 혼자 기획과 개발을 모두 해야 하기 때문에 아이템 선정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과거 이미 몇 번이나 생각보다 큰 프로젝트를 개발하려했다 포기했던 기억이 있기 때문에 더욱 신중하게 고민했습니다. 또한 아무도 안 쓰더라도 나는 꼭 쓸 것을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2가지 기준을 세웠습니다.
- 내가 일상에서 필요로 했던 것을 찾아보자.
- working day로 5일 안에 만들기 위해서 MVP는 정말 필수 기능 1개와 차별점 1개 빼고는 모두 나중으로 미루자.
이 두 가지 기준에 맞춰서 선택된 아이템은 긴 주소를 짧게 줄여주는 서비스입니다.
평소 회사에서 일을 하면서 URL을 공유할 때가 많았는데 URL이 짧은 경우 상관없지만 긴 경우 복사해서 다른 곳에 붙여넣을 때 매우 불편했습니다. 특히 해당 링크를 모바일에서 복사할 때 문장 사이에 포함되어 있을 경우 꾹 눌러 링크 길이에 맞게 수정해야 하다보니 많이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항상 긴 URL을 복사하면 바로 짧은 URL로 자동 변환되었으면 좋겠다 생각했었고 이번 기회에 개발에 들어갔습니다.
marcus.lee 님이 작성한 다른 아티클
더보기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