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기타
주주 업데이트 작성 방법, 창업가가 작성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어웨이크코퍼레이션 김민준입니다.

 

뷰티패스를 시작으로 스타트업 커리어를 시작했으니 8년차 창업가가 됐습니다. 그 과정에서 참 많은 것을 도전했고, 실패했고, 깨지고, 욕 먹고, 또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전을 연속하다 작은 성공도 만들어보고, 또 실패하는 것을 반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는 대웅제약 관계사로 인재 인수된 뷰티패스로 다시 돌아간다면, 창업가로서 어떤 것을 알았다면 좋았을까 라는 질문을 스스로 해보았을 때 투자자와 소통하는 방법을 배웠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름을 밝히지는 않겠습니다만, 저는 그 당시 제가 가장 존경하는 창업 선배님들께 투자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주주 업데이트를 제대로 작성하지 않았고, 작성도 하지 않았으면서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의 방법을 몰라 부재했으며, 또 경영적으로 회계 경영을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지도 제대로 배우지 못하고 창업을 했다는 것이 어쩌면 제가 준비되지 않은 상태로 창업을 했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마 당시 제가 겪는 문제를 고민하는 창업가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 어웨이크코퍼레이션을 창업하며 제가 주주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어웨이크코퍼레이션의 투자 현황을 먼저 설명 드리자면 뷰티패스처럼 창업 선배님의 투자가 많이 구성돼 있습니다. 기관으로는 서울대기술지주, 토스(비바리퍼블리카), 버즈빌이 FI/SI 형태로 들어와있구요. 개인으로는 파파레서피 김한균 대표님, 콜버스랩 박병종 대표님, 아그니카 정장환 대표님, 트레바리 윤수영 대표님, 알렉스 신, 카자비 솔메 킴, 모어랩스 이시선님, 토스 이승건 대표님, 스포카 CTO였던 김재석 대표님, 에이블커뮤니케이션즈 김형우 대표님, 버즈빌 이관우 대표님 등이 계세요. 참 많죠?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김민준 어웨이크코퍼레이션 · CEO

사랑하는 일을 하고 싶어요.

김민준 님이 작성한 다른 아티클
더보기
댓글 3
잘 읽었습니다~!
김민준 님의 글이 이오 뉴스레터에 실렸습니다. 이번 주 이오레터를 확인하세요!

👉 https://stibee.com/api/v1.0/emails/share/b_CEGO62afFJBO48KDgMqMQ9FOkgemk=
이렇게 인사이트가 가득한 글에 댓글이 없다는 게 믿겨지지 않네요..! 김민준 대표님, 직접 경험한 내용을 사례와 함께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아티클
김민준 어웨이크코퍼레이션 · CEO

사랑하는 일을 하고 싶어요.

김민준 님이 작성한 다른 아티클
더보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