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검증 #마케팅 #사업전략
출시 후 연간 540% 성장, 마케팅은 전혀 안 했어요

살면서 PDF를 한 번도 써보지 않은 분은 드물 겁니다. 이력서, 발표자료, 회사소개서 등의 파일을 보낼 때는 글꼴이나 이미지가 깨지지 않는 PDF로 보내는 것이 상식으로 여겨지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이 PDF도 100% 완전한 형식이라고 보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혹시 이런 경험 있지 않으신가요?

 

▫우리의 레퍼런스 영상, GIF 등을 넣고 싶은데 PDF에서는 플레이가 안되네...

▫PDF로 만든 우리 회사의 소개자료, 누가 열람했는지 알 수는 없나?

▫어디를 눈여겨보는지, 어디서 이탈하는지 알 수 있으면 더 좋은 자료를 만들 수 있을 텐데...

 

피트페이퍼는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는 문서 공유 서비스입니다.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를 선보인 지 7개월 만에 1만 개의 고객사를 확보했고, 지금은 약 4만 개의 고객사가 PDF 파일이 아닌 피트페이퍼 링크로 문서를 공유하고 있죠. 단 4명의 팀원이 3년 만에 이뤄낸 성과입니다.

 

피트페이퍼_데이터.jpg국내에서는 약 7000개의 고객사가 피트페이퍼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더 흥미로운 건 이렇게 성장하는 과정에서 마케팅 활동이 거의 없었다는 겁니다. 마케팅 없이 어떻게 이런 우상향 그래프를 만들 수 있었는지, 피트 김영민 대표님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65 썸네일.jpg


*창업가, 마케터를 포함한 스타트업 종사자분들께 단단하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스타트업을 소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혁신의숲과 협업해 제작된 콘텐츠입니다. 마케팅 PT와 혁신의숲 모두 소개하는 기업으로부터 금전적 대가를 받지 않았음을 밝힙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2
박상훈 님의 아티클이 EO 뉴스레터에 실렸습니다. 이번 주 이오레터를 확인하세요!

>>> https://stib.ee/tcuK
감사합니다
추천 아티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