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검증
#마케팅
#사업전략
출시 후 연간 540% 성장, 마케팅은 전혀 안 했어요
살면서 PDF를 한 번도 써보지 않은 분은 드물 겁니다. 이력서, 발표자료, 회사소개서 등의 파일을 보낼 때는 글꼴이나 이미지가 깨지지 않는 PDF로 보내는 것이 상식으로 여겨지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이 PDF도 100% 완전한 형식이라고 보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혹시 이런 경험 있지 않으신가요?
▫우리의 레퍼런스 영상, GIF 등을 넣고 싶은데 PDF에서는 플레이가 안되네...
▫PDF로 만든 우리 회사의 소개자료, 누가 열람했는지 알 수는 없나?
▫어디를 눈여겨보는지, 어디서 이탈하는지 알 수 있으면 더 좋은 자료를 만들 수 있을 텐데...
피트페이퍼는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는 문서 공유 서비스입니다.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를 선보인 지 7개월 만에 1만 개의 고객사를 확보했고, 지금은 약 4만 개의 고객사가 PDF 파일이 아닌 피트페이퍼 링크로 문서를 공유하고 있죠. 단 4명의 팀원이 3년 만에 이뤄낸 성과입니다.
국내에서는 약 7000개의 고객사가 피트페이퍼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더 흥미로운 건 이렇게 성장하는 과정에서 마케팅 활동이 거의 없었다는 겁니다. 마케팅 없이 어떻게 이런 우상향 그래프를 만들 수 있었는지, 피트 김영민 대표님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
*창업가, 마케터를 포함한 스타트업 종사자분들께 단단하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스타트업을 소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혁신의숲과 협업해 제작된 콘텐츠입니다. 마케팅 PT와 혁신의숲 모두 소개하는 기업으로부터 금전적 대가를 받지 않았음을 밝힙니다.
박상훈 님이 작성한 다른 아티클
더보기
감사합니다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