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셋 #커리어 #트렌드
좋은 일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략적으로 하는 시대


‘진짜’ 문제와 변화를 보는 임팩트 전략·측정 컨설턴트, 
박혜연 님의 커리어 이야기


<임팩트 커리어 실험실>은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는 현직자와 함께 직접 실무를 경험하며 커리어를 실험해 보는 체험형 프로그램입니다. IT 서비스, 기획, 임팩트, 마케팅 분야에서 참가자들을 직접 코칭했던 현직자의 생생한 커리어 이야기가 시리즈로 발행될 예정이며, 이번에는 임팩트 전략・측정 컨설턴트 박혜연 님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오른손이 한 일을 왼손이 모르게 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물론 칭찬을 받을 목적으로만 선한 일을 하면 긍정적인 시선을 받기 힘들지만, 지금의 관점으로는 이 말이 힘을 얻기가 어려울 것 같아요. 왜냐면 임팩트를 확장하는 목적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일을 알리는 것은 지금 꼭 필요한 일이어서요.

또, 많은 분들이 소셜 임팩트에 대해 ‘그저 묵묵히, 시혜적으로 좋은 일을 하는 것’이라고 오해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죠. 소셜 임팩트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며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활동과 영향력으로서, 한정된 자원으로 ‘어떤 좋은 일’을 ‘어떻게 더 잘 해내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오른손이 하는 일’이 무엇인지, 그 성과는 얼마나 큰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어요.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1
EO팀 님의 아티클이 EO 뉴스레터에 실렸습니다. 이번 주 이오레터를 확인하세요!

>>> https://stib.ee/a5rK
추천 아티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