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운영 #기타
새해 상반기 ‘타이밍’ 한 번에 잡아가요: NiN이 말아주는 캘린더 브리

📌 오늘의 인사이드

NiN이 말아주는 2026년 상반기 캘린더 브리핑

자정 0시, 볼륨을 올려주세요: 새해 플레이리스트

노션 공식 굿즈 당첨자 발표


첨부 이미지

 구독자 구독이는 2025년 한 해 잘 보내셨나요? 이제 2026년을 잘 살아봐야 할텐데, 들뜨면서도 막막한 감이 없잖아 생기죠. 그래서 지난 몇 주 동안 구독자 구독이가 새해를 더 잘 맞이할 수 있도록, 노션인사이드가 정성껏 준비한 선물들을 차례차례 열어보셨을 텐데요, 혹시 놓친 선물은 없으신지, 마지막으로 한 번 확인해보세요.

 

1번째 선물. 노션으로 N잡하는 법 (1/4, 이번주 일요일까지)

2번째 선물. NiN터 산타들의 미리 메리크리스마스 선물 꾸러미 (12/31, 종료)

3번째 선물. 현직 교사 크리에이터의 5년 노하우와 깜짝 선물 (선물은 12/31, 종료)

4번째 선물. 실무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선물 꾸러미 2탄 + 새해맞이 플레이리스트 (12/31, 종료)

 

 아직 못 받으신 선물이 있다면, 당장 내일 끝나는 것도 있으니, 서두르셔야 해요. 그리고 오늘은 진짜 마지막 연말 특집으로, 2026년을 함께 바라보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NiN이 말아주는, 2026년 상반기 캘린더 브리핑

 2026년에는 어떤 일들이 기다리고 있는지 혹시 아시나요? 2월에는 2026 동계올림픽이 열리고, 3월에는 라면 박람회가 열리고, 4월에는 벚꽃 시즌 행사들이 즐비한가 하면, 구독자 구독이가 하고 싶다고 정리한 일이나, 막연하게 생각한 일들이 있을 거예요. 어떤 시기에 무엇을 준비하면 좋을지 파악하시기 좋게, 이번에 2026년 상반기 행사 일정을 찾아 정리해봤어요.

 

1월은 싹을 틔우고, 2월은 잘 자라게 가지치기 하고, 3월에는 주변의 상황과 잘 어우러지면 좋아요! (Recraft.ai 생성/ 편집: 넛쥐)

 

1월 — 마음이 먼저 달리는 달

 1월에 다이어리데이가 존재하는 거 아셨나요? 어울린다고 생각하셨죠? 그만큼 1월은 ‘씨앗’이 움직이는 달이에요. 각종 박람회를 통해 트렌드 발표가 이어지니 아이디어가 폭증하기 좋고, 겨울 방학과 이직 탐색 시즌도 겹치면서 목표·루틴·다짐 콘텐츠 조회량이 최고점을 찍는 거죠.

 하지만 실행보다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먼저 생기는 시기라, 욕망이나 막연한 목표만 가지고 마음은 앞서는데, 손은 느린 게 1월의 특징이죠. 그러니 내가 정말 이루고 싶은게 무엇인지 잘 생각해서, 진짜 ‘싹’을 틔울 수 있는 씨앗을 선별해 가꾸시는 걸 추천드려요.

 

2월 — 정리가 곧 준비가 되는 달

 대한민국의 2대 명절, 설 연휴가 들어있는 만큼, ‘다음’을 위한 자리를 만들기 좋은 달이에요. 설 연휴 뿐만이 아니라 졸업식 시즌, 학기 시작 직전이 겹치기도 해서, 이사·방정리·구독정리·디지털 청소 수요가 급증하는 달이기도 하거든요.

 신학기와 취업 시즌 직전이라 물리적·디지털 자산을 정리해야 하고, 여행·연휴 패턴으로 짐을 싸고 돌아와 정리하는 일이 반복되죠. 그러니 2월에는 ‘무엇을 더할까’보다는 ‘무엇을 뺄까’에 초점을 맞추면 좋아요. 정리하는 사람이 3월에 속도를 낼 수 있으니까요.

 

3월 — 외부의 시간이 나를 움직이는 달

 대부분의 사람들이 ‘3월’이라고 하면 새롭게 시작한다는 느낌을 받을 거에요. 왜냐면 ‘외부의 스케쥴’이 나를 움직이게 만들기 시작하는 달이거든요. 개학·개강·신학기·취업·이직·회사 목표 반영이 몰려오고, 행사·데드라인·등록·수업·업무가 정해진 날짜에 시작되다 보니, 달력에 써진 글자들이 생활의 속도를 당기게 돼요.

 여기에 프로야구 개막, 마라톤, 화이트데이, 각종 시즌성 이벤트로 일정이 퍼지면서 ’움직이지 않으면 따라잡히는 느낌’이 들기 가장 쉬운 달이기도 해요. 그러니 1~2월 동안 내 안에서 동기를 생성했다면, 3월부터는 내 안의 동기와 외부의 동기를 조화롭게 실행하도록 해야, 휩쓸리지 않고 주체적으로 살 수 있어요.

  

4월에는 여태까지의 작업이 리듬이 되고, 5월에는 사람들과 어울리며 확장할 수 있어요. 이렇게 쌓은 것들을 6월에 한 번 돌아보세요. 분명 이뤄놓은 것도, 새롭게 보이는 것도 있을 거에요. (Recraft.ai 생성 / 편집: 넛쥐)

 

4월 — 의지가 아닌 리듬이 생기는 달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계속할 수 있을까?' 여기던 생활에서 '여기에 뭘 얹을까?'로 전환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덕분에 벚꽃 시즌과 야외 활동도 즐기고, 각종 행사·박람회가 확산되는 시기기도 해요.

 업무·학습 루틴이 정착되어 정리 정돈이 되면서, 신규 루틴이 ‘유지’에서 ‘확장’으로 전환되는 거라고 보시면 좋아요. 3월에 맞춘 속도가 4월에는 리듬으로 전환되는 거에요. 그러니 무작정 새로운 계획을 세우기 보다는 기존 루틴 위에 확장·실험을 더 해보세요.

 

5월 — 관계가 다시 나를 꺼내는 달

 5월, 모두가 인정하는 가정의 달이죠. 덕분에 선물, 모임, 축제, 야외활동이 정점을 찍는 달이면서 동시에 졸업·취업·입학·개학 이후 관계를 재정비하는 시즌이에요. 협업·네트워킹·팀활동이 업무·학습 루틴에 흡수되고, 개인 루틴이 부모·친구·동료·파트너로 확장되죠.

 상반기 전반기의 중심이 ’나’였다면, 5월부터 중심축이 ’나’에서 ‘우리’로 이동하는 편이에요. 덕분에 활동 동력이 관계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은 달이기도 하니, 혼자만의 루틴이 약간은 심심해질 즈음, 사람에게서 힘을 얻고 싶다면 이 시즌을 노려보세요.

 

6월 — '어디까지 왔는지' 돌아보는 달

 상반기 업무·학습 피로가 누적되어 숨을 고르는 시기에요. 장마가 오기 전, 마지막 정리 시즌으로 실제 정리·방비·이사·물품 점검이 이뤄지고, 상반기 목표를 중간점검을 하죠. 개인적으로는 여름·여행·방학을 대비해 짐을 줄이고 계획을 확정하기도 하고요.

 본격적인 리프레시 준비를 위해서라도 더 채우기 보다는 ‘덜어내는데 집중’하시면 좋겠어요. 1년 12달 365일, 논스탑으로 달리는 것도 좋겠지만, 그러면 연말에 너무 짐이 무거워질 수 있으니, 이쯤에서 한 번 비우면 다음이 덜 무거울 거에요. 가벼워진만큼 하반기 성과도 기대해볼 수 있을 거에요.

 

 

 캐릿, 나스미디어, 토스 같은 사이트에서 이미 2026년 상반기 캘린더를 정리해놨다는 거 아시나요? 우리 구독이는 한 번에 일정 봤으면 해서 여러 사이트의 일정 캘린더를 비교·분석해서 노션 템플릿, 1페이지로 만들어봤어요. 더 자세한 2026년 상반기 캘린더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 [노션인사이드] 2026년 상반기 이슈 캘린더

 

 2026년 상반기는 바쁘고 빠른 게 아니라, '내가 어디에 서 있고, 무엇을 들고 있는지'가 보이도록 만드는 시간이면 좋겠어요. 상반기의 모든 과정은 결국 '나'라는 사람이 어디쯤 서 있는지, 무엇을 손에 쥐고 있는지 확인하는 과정이에요. 확인하는 과정 속에서 서있는 자리가 단단해질테고, 자리가 단단할수록 2026년 하반기와 그 이후의 시간들이 더 안정적으로 흘러갈 거예요.

 

 

 


🎵 자정 0시, 볼륨을 올려주세요: 새해 플레이리스트

 

 12월 31일 자정. 2025년에서 2026년으로 넘어가는 그 순간, 구독자 구독이는 무엇을 하고 계실까요? 혼자 조용히 책을 읽고 계실 수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카운트다운을 외치고 계실 수도 있겠죠.

 그 순간을 위해, 노션인사이드가 새해 플레이리스트를 준비했어요. 구독이 여러분께서 직접 추천해주신 노래들을 모아 만든, 우리만의 특별한 재생 목록이에요.

 

첨부 이미지

 뉴스레터를 다 읽고, 구독자 구독이도 플레이리스트 페이지를 한 번 열어보세요. 여러분의 마음에 드는 노래를 찾아 선택해보시는 것도 좋고, 페이지를 즐겨찾기해두고 내일 밤 새해로 넘어가는 시간에 틀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자정 0시, 우리 함께 2026년을 맞이해요🌃

 

📀 [노션인사이드] 플레이리스트 들으러 가기 🎺

 

 


 

🎁 노션 공식 굿즈 당첨자 발표

 

 이제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던, 노션 공식 굿즈 당첨자 발표 시간입니다! 올해 구독자 구독이가 책상 위에서도 노션과 함께할 수 있는 선물을 준비할 수 있어서 기뻐요. 추첨을 통해 선정된 행운의 구독이분들을 발표합니다🥳

 

첨부 이미지

배송 안내
당첨자분들께는 구독하신 메일 주소로 배송 관련 안내를 드릴 예정이에요.
이번주 중에 메일함을 꼭 확인해주세요!

 

 이번에 당첨되지 않으셨더라도 실망하지 마세요. 앞으로도 노션인사이드는 여러 인사이트와 이벤트를 준비할 테니, 2026년에도 잘 부탁드릴게요! 추첨은 랜덤이지만, 저희가 감사한 마음을 느끼는 건 모든 구독이에게 똑같다는 점! 항상 함께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2025년을 보내며, 2026년을 맞이하며

 

 2025년, 노션인사이드를 찾아와 주신 모든 구독이분들 덕분에 저희도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할 수 있었어요. 와디즈 펀딩, 크리에이터 인터뷰, 무료 웨비나, 템플릿 꾸러미까지… 하나하나가 구독자 구독이와 함께였기에 가능했던 일들이에요.

 

 2026년에는 '생산성'이라는 단어에 대해 더 깊이 고찰해보면서, 더 실용적인 뉴스레터를 운영해보고 싶어요. 단순히 도구를 소개하는 걸 넘어서, 여러분의 일상과 업무에 진짜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전해드리고 싶거든요.

 오늘 뉴스레터에서 함께 훑어본 2026년 행사 캘린더, 자정에 틀어두실 새해 플레이리스트, 그리고 지난 4편의 특집까지. 모두 구독자 구독이의 내년 한 해가 알찼으면 하는 바람으로, 노션인사이드가 생산성이라는 작은 무대를 깔아두기 위해 준비한 장치들이에요.

 

첨부 이미지

올해의 마지막 뉴스레터를 여기까지 읽어주신 구독자 구독이, 정말 감사합니다.

1월 첫째 주 뉴스레터는 쉬어가고, 1/13(화)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미리 해피 뉴이어 이브 Eve🎅✨

 

앞으로 이벤트와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고 싶다면?

이어지는 이벤트와 소식을 늦지 않게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메일리에서 구독해주세요.


첨부 이미지

[👉 노션모의고사 12회차 응시하러 가기]

인터뷰, 템플릿 소개, 뉴스레터 기고 등 다양한 협업에 열려있습니다:)

[👉인터뷰, 템플릿 소개, 뉴스레터 기고 등 다양한 협업에 열려있습니다:)]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