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선정 #마인드셋 #트렌드 #기타
글로벌 투자은행 퇴사하고 스타트업을 창업한 이유

안녕하세요, 국내 유일 매출 거래 플랫폼 ‘레베뉴마켓’을 운영하고 있는 버티카 대표 도은욱이라고 합니다.

100명의 창업가에게 창업한 이유를 묻는다면 100가지의 각각 다른 이유가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해결하고 싶은 문제, 경제적 성공 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텐데요. 누군가 제게 창업한 이유를 물으신다면, 가장 어려운 일을 해내는 삶에 대한 욕구로 압축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자아실현에 가까운 셈이죠.

잘 다니던 홍콩의 투자은행을 그만두고 한국에 들어와, 그냥 스타트업도 아닌, 스타트업을 위한 스타트업을 창업하게 된 저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글로 풀어보고자 해요.

 


“EBITDA가 이것밖에 안 나와?” 

투자은행 애널리스트 당시 제가 하던 일은 적정한 가격에 기업의 인수합병 거래가 성사될 수 있도록, 인수합병 프로세스를 주간(主幹)하고 기업가치를 산정하는 일이었어요. 기업의 경영 활동을 수치로 환산하고, 기업이 만들어 낼 다양한 가치를 현재의 가격으로 도출해내는 일은 매우 재미있고 의미있는 일이었습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2
은욱 님의 글이 eo 뉴스레터에 실렸습니다. 이번 주 레터를 확인해보세요!

확인하러 가기 👉https://stibee.com/api/v1.0/emails/share/TtAyr82IKgIeZBbVe8HwzzPAb_Q_o_8=
은욱님과 버티카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