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선정 #MVP검증 #운영 #기타
게임업계 PM은 무슨 일을 할까

IT 기업의 채용 공고에서 자주 보이는 PM(Product Manager). 회사에 따라 서비스 기획자, 프로젝트 매니저, 프로덕트 오너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이 직무는 어떤 일을 하고 있을까요? SW캠프에서 멘토로 활동하고 있는 6년 차 이상의 현직 PM들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시니어 PM들은 자신의 일을 어떻게 정의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저는 현재 크래프톤에서 Publishing Growth Team의 Lead로 근무하고 있는 신진호라고 합니다. 게임업계에서 14년째 근무하고 있습니다. 처음엔 QA(Quality Assurance, 품질 관리자)로 일을 시작했다가가 PM(Product Management)에 관심이 생겨 중간에 직무를 전환한 케이스입니다.

제가 해왔던 일을 간략히 소개해 볼게요. 피망맞고로 유명한 네오위즈에서 MMO RPG 장르의 PC 온라인 게임을 론칭했었고요. 위메이드에서는 윈드러너를 비롯한 여러 모바일 게임의 사업PM을 담당했었습니다. 이후 네시삼십삼분에서는 블레이드라고 하는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원빌드 서비스를 담당했었고요. 이후 블레이드의 개발사인 액션스퀘어에서는 개발PM으로 직무를 전환하여 게임 개발 자체와 프로덕션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했었습니다. 이후 배틀그라운드로 기네스에까지 오른 PUBG에 입사하여 PUBG Mobile의 Global esports IP관리를 담당했었고, 최근까지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한국 서비스를 담당했었습니다. 현재는 크래프톤의 퍼블리싱 사업본부의 Publishing Growth Team Lead로 근무하면서 크래프톤 게임 퍼블리싱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1
팀스파르타 님의 글이 eo 뉴스레터에 실렸습니다. 이번 주 이오레터를 확인하세요!

👉 https://stibee.com/api/v1.0/emails/share/6njYGebgzG0W8MO8ObZYHeATlANzj4k=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