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검증
#사업전략
#프로덕트
2년 만에 매출 1000억 원, 전 세계 1위 기업도 포기한 5가지 기능
이 글은 [리트머스]에서 발행되었습니다.
초기 창업자의 시행착오를 줄여주는 성공 스토리와 인사이트를 매주 구독해보세요.
[구독하러 가기]
안녕하세요. 초기 창업자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하고자 하는 외주 개발 에이전시 리트머스입니다. 창업 초기에는 한정된 자원과 시간 속에서 어떤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할지 결정하는 과정에서 많은 고민이 따릅니다. 특히, 모든 아이디어를 실행하고 싶어도 현실적인 제약 때문에 가장 중요한 핵심에 집중해야 하는 순간이 오는데요. 이 과정에서 ‘무엇을 추가할 것인가’뿐만 아니라 ‘무엇을 과감히 포기할 것인가’라는 질문은 성공적인 MVP를 구축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Cursor AI는 이를 명확히 이해하고 실행한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단 2년 만에 연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하며 SaaS 분야에서 매출 성장률 1위를 기록했죠. 특히, 연간 반복 매출(ARR)이 12개월 만에 100만 달러에서 1억 달러로 성장하며 SaaS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시장을 확장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초기 단계에서 과감히 몇 가지 기능을 포기하고 핵심 가치에 집중한 전략 덕분인데요. Cursor AI가 첫 버전에서 제외했던 5가지 기능을 살펴보며, 여러분의 비즈니스에도 적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