큼직 큼직한 변화가 있었던 2024년이었습니다. 어려운 길로 들어섰던 한해였지만 감사했던 순간들이 참 많았습니다. 새로이 몸담은 회사 알코노스트를, 새로운 곳에서 본격적인 세일즈를 시작한 저를 좋게 봐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알코노스트 한국 세일즈 매니저로서의 소회
무리한 도전을 감행했던 2024년이었습니다. 한국 시장을 개척하는, AI로 인해 시장 규모가 축소되고 있는 번역 산업 외국계 회사에 유일한 한국인으로 입사했습니다. 세일즈에 대한 경험이 부족했고 회사 경험이 부족했던 저였지만, 이 연차에 해볼 수 있는 귀한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도전은 유의미했습니다. 시도해 볼 수 있는 것들을 시도해보고, 검증과 증명을 반복해 나갔습니다. 물론 실패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패와 피드백을 통해 배웠고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지난 박스 투 박스 세일즈 회고 자리에서 나눴던 내용인데요. 3월에 입사해서 지금까지 9개월 동안, 고객 11곳에 19번의 프로젝트를 도왔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
한국에서 잘 알려져 있지 않은 회사였지만, 남들이 보기에 하락하는 번역 산업이지만 여러 고객 분들을 도울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매출을 발생시켰고 고객 여러분의 현지화 작업에 도움이 될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작은 단위의 프로젝트여도 행복했습니다. 저와 저희 서비스를 믿어 주신 그 자체로 정말 감사했고 영광이었습니다.
재택 근무를 하여 새로운 집으로 이사했습니다. 아내는 회사와 더욱 통근성이 좋아질 수 있었고 집은 더욱 넓어져 쾌적한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게 됐습니다. 주변에 인프라가 좋지 못하더라도 필요한 것들은 있어서 감사합니다. 저 역시 쾌적하게 일할 수 있어 너무 좋아졌습니다.
✅이상훈으로서의 소회
새로운 회사로의 이직, 새로운 집으로의 이사로 큰 일들을 했던 한해였습니다. 특히, 세일즈에 대한 배움을 위해 여러 세일즈 모임에 참여했고 여러 세일즈 선배님들을 찾아가며 세일즈에 대해 영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동일한 직무 구성원 분들뿐만 아니라 다른 직무를 갖고 계신 분들과도 연결되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1년 새, 링크드인 1촌, 팔로워가 급격하게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수치가 높아졌다고 좋아하지 않습니다. 좋은 분들로부터 귀감이 되는 부분들을 배울 수 있었고 저의 생각을 나누며 소통할 수 있음에 감사했습니다. 누군가의 글을 보는 것은 쉽지만 나의 글을 쓰는 것은 쉽지 않고, 다른 분들이 나의 글에 공감과 댓글을 달아주는 것 역시 쉽지 않은 일인데 많은 분들의 반응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한 글들이 여러분을 불편하게 했다면 죄송하고 용서해주세요.
교회와 선교단체에서 여러 배움을 얻었고 사역을 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일을 할 수 있음에 감사했습니다. 물론 정말 힘들고 고통스러웠습니다. 나의 시간을 내어 섬긴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럼에도 제게 시간을 허락해 주셔서, 부족하지 않게 세일즈 계약을 허락해 주심에 감사합니다.
2025년에는 가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 생명을 기다리고 있는데 기도가 필요합니다. 더욱 겸손하고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2025년에는 본격적인 한국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 세일즈들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더욱 많은 고객 분들의 국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번역, 현지화를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