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사업전략
#트렌드
아무 콘텐츠나 만들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저는 만나 뵙는 거의 모든 대표님들께 '콘텐츠 루틴'을 만들어보시라고 권합니다. 글, 이미지, 영상 등 형식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모든 업무를 다 제쳐두고 콘텐츠만 뽑아내야 한다는 것도 아닙니다. 정기적으로 결과물을 내놓기에 부담이 덜한 자신만의 루틴을 찾아보시라는 겁니다.
콘텐츠를 발행한다고 모두가 폭발적인 마케팅 성과를 거두는 건 아닙니다. 꾸준히'만' 한다고 다 되는 것도 아니고요. 하지만 그래도 만들어야 합니다. 아무리 바빠도 시간을 쪼개서 시도해봐야 합니다. 규모가 작은 기업일수록 대행사에 의지하지 말고 직접 만들어봐야 합니다. 팀원들도 시간을 쪼개 조직 전체가 콘텐츠에 관여할 수 있다면 더 좋고요.
작은 기업에게 콘텐츠를 기획해 세상에 내놓는 일은 마케팅 그 이상의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발행하는 것이 일상이 되면
▫조직 전체가 청중(= 잠재고객)을 더 깊게 이해하게 됩니다.
▫우리가 속한 산업, 리더들의 인사이트, 시장 상황에 대해 계속 공부하게 됩니다.
▫내 제품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게 됩니다. (=품질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온갖 소음을 뚫고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판매'가 아닌 '가치'로서 고객에게 다가가는 법을 체화하게 됩니다.
▫고객에게 다가가는 방법을 알면 똑같은 예산을 쓰더라도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게 됩니다.
박상훈 님이 작성한 다른 아티클
더보기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