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검증 #사업전략 #프로덕트
신뢰할 수 있고 완성도 높은 개발 외주 솔루션을 고민하는 사람들

스파르타빌더스가 제안하는 남다른 외주 개발 서비스

IT 서비스를 개발할 때, 외주 개발은 내부 개발에 비해 안정성이 떨어지고 높은 품질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선입견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내부 개발은 고용 인력의 유지와 관리를 비롯한 전문성 높은 역량을 담보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죠. 이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하고자 스파르타빌더스에서 새롭게 제안하는 개발 외주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Q. 안녕하세요. 간략한 자기 소개와 함께 스파르타빌더스의 서비스에 대해서 강점 위주로 간략히 설명 부탁 드립니다.

최영준 PM 안녕하세요. 스파르타빌더스에서 PM을 맡고 있는 최영준이라고 합니다. 스파르타빌더스는 다음과 같은 주요 강점을 지닌 IT 개발 서비스입니다:

먼저 스파르타빌더스는 직계약을 통해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중개만 하거나, 연결만 해 주는 역할에서 더 나아가 스파르타빌더스는 클라이언트와 직접 계약을 체결하여 프로젝트의 모든 과정을 책임지고 관리합니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의 안정성과 품질을 보장하며, 클라이언트는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상위 5% 개발사를 매칭하고 있습니다. 철저한 검증을 통해 상위 5%의 IT 개발사만을 선별하여 클라이언트에게 매칭해드립니다. 이를 통해 높은 수준의 개발 역량과 품질을 보장합니다.

또한 클라이언트마다 전담 PM을 배정함으로써 개발 퀄리티 확보하고 있습니다. 각 프로젝트에 전담 프로젝트 매니저(PM)를 배정하여 개발 과정을 세심하게 관리하고, 이를 통해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이 정확하게 반영되고, 개발 품질이 향상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개발 프로젝트별로 1년 여의 무상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발 완료 후에도 1년간 무상으로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클라이언트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또 이를 통해 보다 책임감 있는 개발이 사전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강점을 통해 스파르타빌더스는 클라이언트에게 신뢰할 수 있는 개발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외주 개발 품질에 대한 책임감 ㅣ 외주 개발 업체와 스파르타빌더스와의 직계약

Q. 언뜻 말씀하신 강점들만 들어봐도, 클라이언트 입장에선 환영할만 한 일이지만 스파르타빌더스 입장에선 모든 리스크를 짊어지게 되는 방식인데, 클라이언트와 개발사들의 매칭과 연결에 그치지 않고 직계약을 고집하는 이유가 뭔가요?

최영준 PM 저희가 이러한 직계약 방식을 고집하는 이유는 세 가지로 요약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먼저 책임감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전문가가 아닌 이상, 계약 상의 유불리를 파악하기란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쉽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때문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저희 스파르타빌더스가 계약의 주체가 되어 프로젝트의 모든 과정을 관리함으로써, 클라이언트에게 높은 수준의 신뢰를 제공할 수 있죠. 그렇다보니 품질 관리면에서 개발사의 업무 진행 상황과 품질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최상의 결과물을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혹여 개발과정 중에 발생할 수 있을 다양한 이슈 면에서도 계약의 주체로서 스파르타빌더스가 직접 대응할 수 있다보니 클라이언트와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죠.

Q. 이 직계약 서비스에 대해 클라이언트가 어떻게 반응하고 받아들이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최영준 PM 스파르타빌더스의 직계약 서비스에 대해 클라이언트들은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직계약 방식을 통해 스파르타빌더스가 프로젝트의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하고 책임지기 때문에, 클라이언트는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특히, 프로젝트 진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이슈에 대해 스파르타빌더스가 직접 대응함으로써, 클라이언트는 안심하고 프로젝트를 맡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클라이언트들은 스파르타빌더스의 직계약 서비스를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Q. 현장에서 얻으신 피드백이나 사례가 있을까요?

최영준 PM 바로 생각나는 사례를 꼽자면, 킬로(Kilo)와의 협업 사례가 생각납니다. 킬로는 스파르타빌더스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팀과 같은 긴밀한 협업을 경험했거든요. 특히, 스파르타빌더스의 빠른 응답과 책임감 있는 코드 작성, 스타트업에 대한 깊은 이해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킬로 측 담당자 분께서 “외주 개발하는 느낌이 별로 안 들어서 좋았습니다. 사내의 작은 스쿼드가 생긴 느낌이었습니다.”라고 언급하며 만족감을 표현했고, 그 말이 어떻게 보면 저희 서비스의 지향점을 잘 담아주신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도 보람을 느꼈습니다.

또, 와이즐리(Wisely)와의 협업 사례도 생각나는데요, 와이즐리는 스파르타빌더스와의 협업을 통해 쇼핑몰 솔루션을 독립몰로 이전하는 과정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스파르타빌더스의 철저한 검증과 직계약 방식을 통해 와이즐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었고, 과정과 결과 모두 매끄럽게 진행되다보니 저희 내부적으로도 그렇고 와이즐리 측에서도 저희를 매우 높이 평가해 주신 기억이 나네요.

외주 개발 역량에 대한 자신감 ㅣ 상위 5% 개발사와의 협업

Q. 직계약을 통한 리스크를 비약적으로 낮추고, 관리 주체가 되면서 직접 외주 업체와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네요. 그렇다면 실제 협업의 대상이 되는 외주 개발사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게요. 클라이언트의 수주 이후부터 스파르타빌더스에서는 어떤 개발사들과 주로 협업을 하고 계신지, 그 개발사들의 선별 과정이나 주안점은 어디에 두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최영준 PM 스파르타빌더스는 양질의 개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위 5% 개발사를 선별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철저한 검증을 통해 상위 5%의 IT 개발사만을 선별하여 클라이언트에게 매칭합니다. 이를 통해 높은 수준의 개발 역량과 품질을 보장합니다.

Q. 상위 5% 개발사의 의미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설명 부탁 드립니다.

스파르타빌더스가 정의하는 상위 5% 개발사의 의미와 더불어 더 상세한 외주 개발 솔루션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전문을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신뢰할 수 있고 완성도 높은 개발 외주 솔루션을 고민하는 사람들‘ 전문 읽기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