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주 참신하고 재밌는 광고들로 여러분을 찾아오는 ‘위픽의 광고털기’입니다. 💌
저는 요즘 LG 건조기에 관심이 많아요. 날씨가 추워지면서 두꺼운 빨래는 잘 마르지 않아 고민이 많았거든요. 저에게 LG 가전은 ‘믿고 쓰는 브랜드’ 같은 느낌이 있어요. LG 제품은 한 번 사면 잔고장 없이 오래 쓸 수 있을 거라는 믿음이랄까요.😊
이렇듯 LG는 뛰어난 제품력으로 소비자들에게 깊은 신뢰를 주고 있지만, 보수적이고 딱딱한 마케팅 방식 때문에 그 가치를 충분히 전달하지 못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LG가 마케팅 방식에서 큰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MZ 세대는 물론, 알파 세대까지 사로잡기 위해 트렌디한 접근을 시작했는데요. 그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유튜버 미미미누와의 협업입니다!
그래서 오늘 광고털기에서는 미미미누 X LG 마케팅팀 협업 콘텐츠를 살펴보려 합니다.✨
1. 광고주 ‘LG’ 알아보기
📍 알고 보면 더 재밌는 광고의 세계
ⓒ LG
“Life’s Good”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LG는 일상 속 다양한 제품으로 우리 삶을 편리하게 만들어요! 😊 전자, 화학, 통신 등 여러 분야에서 LG는 가전제품, 디스플레이, 전기차 배터리까지 폭넓은 제품을 선보이며 기술 혁신을 이어가고 있죠. 🚀 특히 고객의 필요에 맞춘 기술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해 더 나은 생활 환경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모습이 눈에 띕니다. ✨
이렇듯 LG는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대표 대기업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지만, 마케팅 면에서는 다소 보수적이고 딱딱한 느낌이 아쉽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 인터넷에는 LG 마케팅의 ‘흑역사’라 불리는 사례들이 회자될 정도였죠.
그런 LG에게 미미미누와의 협업은 꽤나 큰 도전이었을 겁니다. 썸네일부터 당돌한 느낌이 확 느껴지지 않나요? 😏 “LG 마케팅팀에 미미미누를 곁들인…?” 예상 밖의 조합이지만 그 케미는 정말 대단했습니다! 본 영상은 조회수 143만을 기록하며 큰 관심을 모았고, 몇 백만 뷰를 기록한 쇼츠 영상들도 이어졌어요. 📈✨ LG가 보여준 이번 협업은, LG의 마케팅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는 사례로 남을 듯합니다! 🎉
그럼 ‘미미미누 X LG 마케팅팀 협업 콘텐츠’ 광고 시작합니다.🔊
2. 스토리 프리뷰
📍 광고의 대략적인 내용을 빠르게 정리해 드릴게요
LG 마케팅 팀에 입사 지원하게 된 미미미누! 사뭇 진지한 표정으로 들어옵니다.
입사 지원 동기를 묻는 질문에 침착히 답변을 시작하네요!
어쩌면 이번 콘텐츠의 가장 핵심적인 내용이 나온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번 들어가면 출구가 없을 만큼 헤어 나오지 못할 기술력의 LG, 다만 입구도 찾기 어렵다. 그러니 마케팅팀에 자신을 뽑아야 한다! 라는 재치있는 답변이네요!
다음으로 팀장님은 미미미누가 생각하는 LG의 포지셔닝에 대해 묻습니다!
힙합인싸 애플!
모범생 삼성!
공대생 LG..! 유머가 돋보이는 답변이었지만
자사, 그리고 경쟁사에 대한 이해도가 상당히 높아 보이는 답변이네요!
이외에도 LG가 만들었으면 하는 제품, 근무 중 커뮤니케이션 미스에 대한 대처 방법 등 다양한 질문에 아주 재치있게 답변하는 미미미누입니다. 그렇게 LG전자 신입사원으로 뽑히네요!
입사 후 미미미누는 MZ 신입사원의 날카로운 시선을 담아 마케팅 PT를 준비합니다!
LG와 1020 세대 사이의 진입장벽을 문제점으로 거론합니다!
10대 20대에게 인기 있었던 그램 뉴진스 에디션을 리뉴얼해 이번에는 에스파 에디션을 주장합니다! 에스파의 미래지향적인 이미지와 LG의 기술력.. 너무 어울리죠? AI로 뽑은 이미지도 너무 찰떡이네요. (미미미누도 AI툴을 저렇게 잘 쓰는데.. 반성하게 되네요..)
또한 LG 가전의 비싼 가격으로 인해 1020 세대가 쓰기 어려운 점을 지적하며 보급형 라인의 필요성을 말해주네요! 저도 현재 자취 중인 20대의 입장에서.. 너무나 공감가는 이야기였습니다!
아이폰의 주요 부품 중 LG의 디스플레이, 카메라가 사용되고 있음을 알고 계셨나요..? 자사의 훌륭한 기술력이 경쟁사의 메인 부품으로 사용되고 있음에도 마케팅되고 있지 않음에 대한 아쉬움을 말하는 미미미누입니다.
해당 내용을 마지막으로 피티는 종료됩니다. 위에 거론한 아이디어들이 당장의 수익이 줄 지도 몰라도 1020세대가 더욱 구매력 있는 소비자가 되었을 때 LG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음을 말해주네요! 개인적으로 제일 인상 깊던 내용이었습니다!
3. 광고에서 얻는 인사이트
📍 광고에 배울 부분을 쉽고 빠르게 공유합니다!
📋 Point 1. 소비자와의 양방향 소통
해당 광고를 보고 나면 미미미누를 대변인 삼아 소비자가 하고 싶던 말이 LG 마케팅 팀에 전달 된 시원함이 있는데요! 저는 이것을 LG마케팅팀이 설계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음을 말해주고 있는 것이죠!
📋 Point 2. 인플루언서 콜라보의 좋은 예
이번 미미미누 콘텐츠는 인플루언서와 브랜드 협업의 성공적인 예로 꼽힐 만합니다. 📈 학생들과의 케미를 주제로 큰 인기를 끌어온 미미미누에게 ‘신입사원’ 설정은 매우 자연스럽게 느껴지죠. 미미미누의 영하고 친근한 이미지 덕분에 LG의 다소 보수적인 이미지를 부드럽게 변화시킨 점도 인상적입니다.😊
이처럼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는 인플루언서의 특성과 브랜드의 스토리가 잘 맞아떨어질 때 더 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4. 비슷한 광고 추천
📍 메인 광고와 비슷한 결의 감각적인 광고를 추천드립니다!
LG X 티키틱
LG가 뮤지컬 콘텐츠를 제작하는 티키틱과 협업한 사례입니다!🎶 신제품을 짧은 뮤지컬 영상으로 소개했는데, 이 광고가 무려 1,000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엄청난 성과를 거두었어요!✨
5. 마지막 한 마디
📍 이번 ‘광고털기’를 마무리하며
사실 이제 LG의 마케팅 이야기는 하나의 밈처럼 자리 잡은 것 같아요.😆 LG가 워낙 일 잘하는건 다들 아는 사실이잖아요? 그러다 보니 이런 ‘밈’ 문화까지 만들어낸 것도 어쩌면 LG 마케팅팀의 큰 그림이 아닐까 싶어요!🤔 앞으로도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LG를 기대해 봅니다!👏
다음 주에는 더 재밌는 광고로 만나요! 👋👋
[위픽레터 바로가기] 더 많은 콘텐츠를 위픽레터에서 만나보세요!
[위픽레터 구독하기] 누구보다 빠르게 인사이트를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