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빌딩 #피봇 #마인드셋 #기타
Y-combinator가 스타트업 창립팀에서 중요하게 보는 요소들

본고는 2010년 10월 세계 최초이자 최고의 엑셀러레이터 Y-combinator의 창립자 폴 그레이엄이 Forbes지에 '투자를 결정하기 전 파운더의 어떤 자질을 보는가’를 주제로 기고한 내용의 한국어 번역본입니다. 실제 기사에서는 마지막 자질인 “팀워크(Friendship)가 공간 부족으로 실리지 못하였지만 다행히 Y-C 홈페이지에는 기재가 되어있어서 함께 한국어로 번역해 보았습니다. 원문을 원하시는 분은http://www.paulgraham.com/founders.html 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YC 홈페이지

1. 결단력 (Determination)스타트업 파운더들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자질 중 하나가 결단력입니다. Y-C를 처음 시작하였을 때만 하더라도 핵심 자질은 지적 우월성(Intelligence)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곧 잘못된 생각이라는 것을 알았죠. 물론 파운더들이 흐리멍텅해서는 안되겠죠. 하지만 Y-C에 지원하는 사람들은 모두 평균 이상의 수준을 갖고 있어요. 결국 그들 사이에서 최종 1%를 가르는 요소는 결단력입니다. 사업을 하다보면 수 많은 난관에 봉착하게 됩니다. 현실적으로 그렇게 될 수 밖에 없죠. 파운더가 쉽게 좌절하면 사업은 누가하나요?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장유위 Okivery · CEO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을 위한 종합도움제공 플랫폼

댓글 4
장유위 님의 글이 eo 뉴스레터에 소개됐습니다! 이번 주 이오레터를 확인하세요.

👉️ https://stibee.com/api/v1.0/emails/share/FrabNorSmAal6qaZqjBZQEyqM73gK-U=
결국 다섯가지 요소가 스타트업의 핵심 키워드군요~
잘봤습니다 대표님^^
재밌게 잘 보았습니다. 마치 거울을 보듯이...ㅋ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응큼한 개척자라니ㅎㅎ 재밌는 표현이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장유위 Okivery · CEO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을 위한 종합도움제공 플랫폼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