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전략
#마인드셋
#기타
실리콘밸리에서 40일만에 150명 규모 컨퍼런스 만들기 (1) 기획
7월 18일 목요일, 샌프란시스코 도심 한복판에서 150명의 초기 창업가, 프로덕트 매니저들이 참여하는 유료 행사를 열었습니다. 처음 해보는 도전이었습니다. 한국인 창업가분들을 모아 작은 집에서 네트워킹 파티 정도 열어봤지, 현지의 테크씬을 대상으로 이렇게 본격적인 컨퍼런스를 진행하는 것은 차원이 다른 문제였으니까요.
행사 기획부터 실행까지 40일이 걸렸습니다.
주제를 기획하고, 공간 협찬을 받고, 연사를 섭외하고, 스폰서를 찾아 헤매고, 처절하게 모객하고... 주변의 도움을 빌어 운영 인력을 모아 행사를 진행하기까지, 단 한순간도 허투루 쓸 수가 없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행사는 꽤나 성공적이었습니다. 슈퍼휴먼 창업가 Rahul Vohra, 믹스패널 CEO Amir Movafaghi, 실리콘밸리 PM들의 우상 Mick Johnson 등의 탑보이스 연사들이 무대에 올랐습니다. 100명 참석을 예상했지만 150명이 넘는 사람들이 현장을 찾았고, 점심 케이터링으로 준비한 김치볶음밥은 인기 만점이었습니다. '도대체 너네 뭐 하는 애들이야?'라는 질문을 많이 받았는데, 이번 행사를 기회로 확실하게 우리 회사를 관객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효빈 님이 작성한 다른 아티클
더보기
이번에 샌프란시스코에서 머물면서 werqwise에서 하는 행사도 많이 갔었고 코워킹 스페이스로도 이용 많이 했었는데, 저기 장소도 좋고 참 괜찮은 베뉴에요! 베뉴도 잘 정하신 것 같고, superhuman의 라훌을 섭외한 것도 큰 traction이었을 것 같아 첫 행사 기획인데 대단하시네요. 효빈님 실리콘밸리 톡방에서 열심히 홍보하시는 것 봤었는데 다음 편도 너무 기대됩니다!
하 너무 재밌군요 소중한 의사결정! 실행! 과정들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