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검증 #프로덕트
아직도 피그마만 쓰니? (feat. AI툴 creatie)


이 글은 뉴스레터 커피챗에서 발행됐습니다.


UX디자이너의 시선에서 본 고품질 프로덕트 분석글을 매주마다 무료로 1번씩 받아볼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제나입니다. 
오늘의 커피챗 주제는 인공지능을 주무기로 내세운 피그마의 대항마 'Creatie' 입니다.

프로덕트헌트에서 Creatie(https://www.producthunt.com/products/creatie)가 등장하자마자 엄청난 반응을 일으켰습니다. 피그마를 대체할 차세대 디자인 툴이라고 불리며 Creatie에 대한 궁금증은 커졌는데 아직 어떤 부분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지 분석이 충분히 논의되지 않은 것 같아서 프로덕트를 이리저리 뜯어봤습니다. 정말 피그마에서 갈아탈만큼 가치가 있을지, 앞으로의 판도를 바꿀 가능성이 있는지 함께 보도록 해요.

 

Creatie에서 작업영역을 열자마자 보이는 화면. 피그마와 아주 유사하다.
Creatie에서 작업영역을 열자마자 보이는 화면. 피그마와 아주 유사하다.

처음 접속하면 대쉬보드부터 시작해서 좌, 우측 패널까지 피그마를 써보던 사람이라면 아주 익숙한 구성입니다. 얼핏 보면 브랜드 컬러가 보라색으로 바뀐 것을 제외하고는 기능이 유사해보입니다. 그러면 프로덕트의 좀 더 나은 점이 있어야겠죠? 같이 탐색해 봅시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6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한번 사용해봐야겠어요~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단축키부터 인터페이스까지 피그마 그대로 복사에 ai정도 추가 같습니다 한편으로 이부분이 이슈가 안된게 좀 신기하더군요
타 툴 파일을 완벽하게가져온게 너무 좋았고 반대로 내보낼수 없는게 좀 아쉽더군요 (이해는 하지만)
앞으로 Creatie의 영향력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타 툴에서도 반응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ㅎㅎ
잘 읽고 갑니다. 시각보정 관련된 부분이 흥미롭네요
감사합니다! 앞으로 인공지능이 시각보정처럼 디테일한 것까지 학습이 가능할지 저도 궁금합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