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빌딩 #피봇 #마인드셋
스타트업 커넥팅의 끝 팀빌딩

< 팀빌딩이 그렇게 어려운가요?...>


  • 팀빌딩은(Team building) 스타트업의 근간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실패가 곧 사업의 실패로 직결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제목과 마찬가지로 스타트업의 연결점의 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스타트업 에서 돈과 제품은 상수(Constant)로 표현한다면, 팀 빌딩은 변수(Valiable)로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창업멤버의 팀빌딩이 잘못되어 망하는 경우가 돈, 잘못된 제품에 이어 가장 높은 수치로 조사되고 있는 통계치를 본다면 "팀빌딩"은 정말 예측할 수 없는 최대 변수이기 때문입니다.

 

  • 창업멤버의 팀빌딩은 특히 더 많은 공을 들이게 됩니다. "결혼을 한 부부와 같다."라는 표현을 쓸 만큼 잘못되면 되돌리기 어렵고 너무 많은 것들이 물거품이 되기 때문인데요.

 

  • 이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창업멤버 팀빌딩 진행하기 전 말 많은 성공/실패 사례들을 찾아보고, 분석하고, 주변의 추천을 받기도 하며, 레퍼체크를 수없이 진행하지만 창업 전후를 막론하고 이 부분에서 가장 많은 실패를 경험하고는 합니다.

 

  • 중요한 만큼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어떤 방법들을 적용해 볼 수 있는지 이를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4
안녕하세요! KNOWHOW 커뮤니티 매니저 김재원입니다.
작성하신 콘텐츠들을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KNOWHOW는 스타트업 대표님들을 위한 커뮤니티 플랫폼입니다:)
작성하신 콘텐츠들이 좋아 저희 KNOWHOW 사이트에도 인사이트 콘텐츠로 소개하고 싶은데, 출처를 밝히고 게시해도 괜찮을까요? 많은 스타트업 대표님들께 큰 인사이트를 전하고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 KNOWHOW '스타트업 인사이트' 게시판에 좋은 아티클을 함께 남겨주실 멋진 분들을 찾고 있습니다. 가능하시면 저희 노하우에도 직접 콘텐츠를 게시해주시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유익한 글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노하우 김재원 매니저님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출처만 명확히 밝혀 주신다면, 인사이트로 소개해 주셔도 좋습니다~
같은 업계에 있는 대표님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더더욱 좋은 일이고요!

해당 사이트를 찾아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디오니소스
감사합니다! 콘텐츠는 아래 링크로 공유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들 많이 기대하겠습니다. 인사이트 나누어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https://knowhow.ceo/boards/insight/feed/2a6f84ae-a254-49ee-a6e3-0a183e08f15e
@김재원
네 담당자님 내용 확인하였습니다 : ) 감사합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