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전략 #프로덕트 #트렌드
구글에서 배울 수 있는 디자인 주도적 접근 방식

 

우리에게 너무 낮선 기술



구글의 미션

"세계의 모든 정보를 접근 가능하고 유용하게 만드는 것"
 

지금 우리가 살고있는 정보화시대의 복잡해지는 세상을 대변하는 미션으로 궁극적으로 삶을 더 쉽게 만드는 것이어야 한다는 것을 회사의 미션으로 보여주고있습니다. 

구글은 검색엔진으로 시작하여 하드웨어, 지도, VR, 자동주행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디자인 경험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강조합니다. 아래 키워드를 통하여 구글이 지향하는 디자인 접근법을 설명합니다. 



디자인은 모두의것

구글에서는 디자인을 활용하여 모든 기술의 경험을 인간적인 경험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기술이 우리 삶에 중요한 요소지만 우리 삶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는것은 우리가 해결해야할 long-term숙제입니다. 실제고 신기술이라 함은 우리 삶에게 너무나도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예시를 들어볼까요? 최근 애플에서 출시한 Vision Pro도 2013년 출시했던 구글 글래스의 운명과 같이 사용자들은 계속해서 반품을 하고있습니다. 구글에서는 낮선것을 친숙하게 만들고 새로운 것을 접근하고 직관적으로 사용 가능하게 만들어야 한다고 비전하여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검색엔진을 예를 들어볼까요? 구글의 검색경험은 사람들이 새로운 것을 발견하기 쉽도록 인터넷을 혁신했습니다. 이렇게 단순 검색으로 시작하여 구글 검색은 디자인 접근 방식을 이용하여 더욱 인간적인 방향으로 진화하고있습니다. AI와 Big Data를 이용하여 검색은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으며 인간이 대화하듯 컨텍스트를 입혀 더욱 관련성 높은 답변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하였고 이런 결과를 통해 구매력 또한 높여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구글은 디자인 R&D Seed Studio를 설립하여 사람과 기술의 자연스런 조화를 연구를 하고있고 이러한 디자인 투자로 인더스트리 리더로 자리를 잡고있습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