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셋 #커리어 #기타
사람은 고민의 수준만큼 성장한다

그리고 그 결과로 나온 행동이 미래를  결정짓는다. 

“무엇이든 도와드립니다. 스티븐을 만나보세요” 프로젝트가 이제 곧 2주째가 된다. 11월 2일 포스팅을 올렸고 다양한 사연의 메시지를 받았다. 주로 커리어나 비주니스 관점의 고민이 주를 이뤘다.

 

이 글을 작성하는 11월 14일까지 총 열두 분의 이야기를 들었다. 12일 동안 매일 한 분씩 만남 셈이다. 커리어 초기 고민부터 회사나 팀 단위 고뇌까지 다채로운 이야기를 접할 수 있었다. 첫 만남의 어색함이 없진 않았지만, 주고받은 메시지 기반으로 금방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커리어 고민엔 친한 선배가 됐다는 생각으로 대화에 임했고, 책임감이 녹아있는 사연에는 이해관계없는 제3자의 시각으로 이야기하려 노력했다. 타인의 삶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조심스러운 부분도 있었지만 내 경험에 근거한 의견을 담담히 전달했다.

 

다양한 사연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는 것은 내 철학과 가치관을 정리하는 뜻깊은 경험이었다. 여력이 있다면 더 많은 분을 만나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었다. 비단 나 혼자만 그렇게 느낀 것은 아니었다. “충격을 받았다”, “명확하게 정리가 되는 계기가 됐다”, “용기가 생겼다”, “여태 시간을 허비한 게 너무 아깝다” 등의 피드백을 받았다. 심지어 유료 컨설팅 진행 의사를 밝힌 분들도 계셨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