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유튜브에서 '콘텐츠의 퀄리티'가 중요한 이유

 시청자가 유튜브를 보는 이유는, 유튜브에서 재미를 느끼거나, 정보를 얻기 위해서 입니다. 그리고 재미가 있으면 있을수록, 시청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채널일수록 시청자들이 몰릴 수밖에 없습니다. 즉, 유튜브를 보는 시청자의 시간은 한정적이니, 모든 파이가 다 고퀄리티 채널로 간다는 뜻이며, 다른 채널들은 죽는다는 뜻입니다. 

 이를 '방어'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2월 4주~ 1월 1주 유튜브 인급동엔 총 3개의 방어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헌터퐝님은 의료기기 연구소를 다니다가 어부가 되어, 힛뜨수산을 차리신, 형님과 방어를 잡으러 떠납니다. 배에서 힘겹게 방어 낚시에 성공하고, 이를 드시죠. 드실 때 방어에 대한 정보도 전달해 주지만, 헌터퐝님의 방어 영상의 핵심은 '재미'입니다.

어류 칼럼니스트 입질의추억님은, 전문가 입장에서 소비자가 방어를 먹을 때 꼭 필요한 '실전 정보'들을 전달해 주십니다.인터넷 구매 시 어떤 것을 체크해야 하는지, 수많은 횟집 중 방어 전문집을 어떻게 골라내면 될지, 방어 배달로 받았는데 색이 왜 누런지 등, 전문가 입장에서 실전 꿀팁들을 한방에 정리해 주시죠. 그리고 '돼지 방어'라는 말도, 마케팅 용어로 많이 쓰이고 있으니 이 부분도 알아두시라고 말씀해 주십니다.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을 선별해서 알려주시는 겁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주힘찬 닥터튜브 · 콘텐츠 크리에이터

1:1 유튜브 '채널 관리' 서비스를 하는 1인 기업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주힘찬 닥터튜브 · 콘텐츠 크리에이터

1:1 유튜브 '채널 관리' 서비스를 하는 1인 기업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