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전략 #운영 #프로덕트
레니의 뉴스레터 심층 분석:연 60억 버는 커뮤니티를 어떻게 만들었을까?


이 글은 [조쉬의 프로덕트 레터]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100+개의 1인 창업 케이스 스터디를 받아가세요. (자동 발송)


[구독하러 가기]


 

레니의 뉴스레터는 IT업계, 특히 실리콘밸리에서 정말 유명하죠. 현재 57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추정 연 60억 이상을 벌고 있어요. (팟캐스트, 기타 투자 포함)

전체 57만명의 구독자 중 3만명 이상이 유료 구독자에요. 현 시점 약 16,000명 가량이 슬랙 커뮤니티에서 활동 중이구요. 슬랙 커뮤니티는 승인제로 사전 신청서를 작성해야만 들어올 수 있어요.

 

레니의 뉴스레터 슬랙, 치밀한 온보딩 프로세스와 지역별 밋업 개최

 

솔로프리너는 제품 개발도 중요하지만, 오디언스 구축이 더 중요합니다. 세계 최고의 커뮤니티는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했어요. ‘찐팬’들이 있는 커뮤니티를 어떻게 잘 운영할 수 있는지, 오늘 레터에서 심층 분석 해보고자 해요.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3
오늘 기사 보니 Lenny Newsletter 매출이 1년에 $1mn 이상이라고만 나오던데 60억이란 숫자는 근거가 있는 건가요?

https://www.cnbc.com/2024/01/15/lenny-rachitskys-advice-for-success-in-a-podcast-and-newsletter.html
https://growthinreverse.com/lenny/

이 기사 당시 구독자의 두배가 늘어 매출을 참조하여 넣은 수치랍니다. :)
조쉬의 프로덕트 레터를 구독하시면, 조쉬가 엄선한 100개+의 1인 창업 케이스 스터디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 구독하러 가기: https://maily.so/josh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