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VC7기 이면서 7번째 창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작년 부터 투자자로 그리고 파트너로 역량을 키우기 위해 폐의류 환경테크 회사와 44년 된 섬유기업에 투자자로 파트너로 활동 중입니다. 미래에 비지니스체인을 구축하는 투자회사를 꿈꾸고 있고, 이번 교육으로 그 초석을 다지고자 합니다. 술은 못하지만 커피챗은 환영 합니다^^
오전9시 부터 새벽3시까지 365일 일하기 때문에 새벽2-3시도 커피챗 가능 합니다. 앞으로 잘 부탁 드립니다.
이전 창업은 외국인 아티스트와 모션그래픽을 합성하여 동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IP사업을 하는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공동창업자인 대표의 개인적인 일로 회사가 힘들어 졌고 소속 외국인 직원들에게 안정적인 수익원을 만들어 주기 위해 라이브커머스를 시작 하였습니다. 국내 거주 250만명의 외국인들은 한국인이라면 당연히 누리는 쉬운 쇼핑을 불편하게 소비 하고 있었고 이들에게 친절하고 쉬운 소비 방식이 라이브커머스였기에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를 셋팅하고 24시간 여러 나라 셀러들이 우리 스튜디오에 와서 쇼핑 하듯 물건을 고르고 방송룸에 들어가 수익을 가져 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 이후 여러 브랜드의 방송제안이 들어 와서 협업을 하면서 현재의 사업 방향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우리의 조직을 회사가 투자한 회사들에 지원 업무를 집중 하고 있습니다.
투자회사가 자리 잡으면 다시 시작 하겠지만 제 본업은 네고왕 처럼 국내 브랜드 본사에 태국 현지 인플루언서가 또는 연예인이 방문 하여 태국에서 당신에 브랜드를 원하니 네고 해달라 라는 콘텐츠를 찍고 몇월 몇일 틱톡 라이브로 판매 한다고 알린 뒤 라이브 팝업으로 최소 상품만 준비 하여 실제 고객 확보 및 반응을 보고 진출 할 수 입도록 돕는 회사를 운영 하고 있습니다.
해외 진출을 막연하게 생각 하거나 비용 부담을 갖고있는 중소형 브랜드에게 도움이 되는 회사를 만들기 위한 서비스 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교육서비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 으로 7번의 창업을 하였고 현재 한곳의 스타트업과 한곳의 중견 기업에 투자 그리고 파트너로 활동 하고 있습니다.
@_johannes82@thread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