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름 / 창업 경험 유무
안녕하세요, 장원영입니다.
저는 IT회사에서 근무 중이고 현재는 휴직하여 데이터 애널리틱스 석서과정을 밟고 있습니다.
직장생활 하면서 사이드프로젝트로 수제 밀크잼 판매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홈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홈 쿠킹 클래스는 플랫폼화 시킬 목적으로 컨텐츠 테스트를 진행했던 것이었는데 컨텐츠 자체는 반응이 좋았으나
플랫폼까지 만들기에는 아이템에 대한 확신이 부족해 직장생활과 병행하기가 어려워 중단했었습니다.
1년 뒤 에어비앤비에서 로컬 액티비티 중개 서비스를 런칭하는 것을 보고 아쉬움이 남긴 했었습니다.
👉 창업 분야 / 관심 분야
제가 현재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는 헬스케어/예술/로컬커뮤니티 입니다.
인간이 가지고 있는 근원적인 욕구나 열망에 대해 관심이 많고 그것이 니즈로 발현되는 순간을 찾는 것에 관심이 많습니다.
창업을 통해 사람들이 몰랐던 니즈를 찾아주거나 그와 관련된 어려움을 기술로 해결해주고 싶습니다.
👉 피어러닝 프로그램에 지원하게 된 이유는?
공통의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고 싶었고 피어러닝 프로그램을 통해 저를 테스트해보고 싶었습니다.
비록 작은 규모였지만 직장에서의 성취와는 다르게 오롯이 내 힘으로 모든 결과물을 만끽하는 보람을 사이드 프로젝트에서 느꼈습니다.
그 기쁨 하나로 실전 창업에 대한 소망을 안고 살았고 이제 새로운 도전을 해보려고 합니다.
평소에 즐겨보던 EO 채널에서 관련 프로그램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동기부여가 잘 될 것 같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을 만나 얘기도 나누고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좋은 인연을 만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네가 믿지 않는 소망들에 몰두하지마. 진짜 원하는게 아니라면 버려야 해.
아니면 완전히 소망하던지.
... 하지만 너는 소망하고, 다시 후회하고 그러면서 두렵겠지.
그 모든 것을 극복 할 수 있어야 해.
간청하기만 해서는 아무것도 이뤄지지 않아.
쟁취해내는 거야.
내 속에서 솟아 나오는 것. 바로 그것으로 사는것."
할거면 하고 말거면 말라는 얘기죠.
데미안에서 제가 좋아하는 구절을 짜집기한 것인데 자꾸 까먹는 것 같아서 자기소개서에 박제해 놓고 공유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