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 경제학을 졸업하고, 대기업 마케팅부에 입사하였습니다. 회사와 병행하며 전세계 최초 고객 맞춤형 K-Pop 구독박스- “KOREA BOX” 서비스를 런칭하였고, 런칭하고 1년뒤 퇴사하여 KORAE BOX에 매진하였습니다. KOREA BOX 구독 박스는 현재 K-Pop/K-Snack/K-Beauty 로 다양화 하였고, 그 외 한류 상품 판매몰도 운영 중 입니다.
현재는 그간의 축적된 데이터와 경험을 바탕으로 K-Pop 팬들의 맞춤형 커뮤니티 및 쇼핑이 가능하고 아티스트와 쉽게 소통이 가능한 K-Pop 대표 플랫폼, K-Pop All In One 플랫폼, "FanArcade"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FanArcade
저희가 기획하는 K-Pop All In One 플랫폼, "FanArcade", 의 주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온라인 K-Pop 스토어 중개 거래 플랫폼: 2020년 수출된 음반류만(굿즈 제외) 약 2,030억, K-Pop 팬덤 경제의 시장규모는 8조로 추정되며 전 세계 K-Pop 온라인 스토어들은 수십만 개 이상이지만, 이 스토어 상품을 중개해 주는 거래 플랫폼이 없습니다. FanArcade는 카테고리 별로 분류하고, 손쉽게 비교 검색할 수 있는 쇼핑 플랫폼입니다.
2. 지역화된 K-Pop 커뮤니티 생성: 전 세계 1억 명으로 추정되는 K-Pop 팬들은 취미공유, 일명 “덕질” 을 같이 할 친구들을 주변 학교, 직장에서 찾기 어려워, 분산된 온라인 커뮤니티(페이스북 그룹, 모모 보드)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어 더 크고 견고한 팬덤(Fandom) 형성에 장애물이 됩니다. FanArcade는 GPS를 통해 지역적 커뮤니티가 생성이 되고, 지역 내에서 고객 간 미팅, 이벤트, 거래와 같은 ON/OFFLINE 덕질이 가능한 플랫폼입니다.
3. K-Pop 아티스트가 타깃 마케팅이 가능한 플랫폼: 국내외 잠재적 K-Pop 팬의 포진에도 불구하고, 현재 아이돌 그룹 앨범 판매의 일등공신인 사인회 등 소통 마케팅을 국내 팬들을 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해외 K-Pop 팬들이 모여있는 FanArcade에서 아티스트는 영상통화 사인회, 챌린지, 라이브, 배너광고 등 홍보가 가능하며 이에 대한 인사이트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