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술 전문 테이스팅바 '남산술클럽'과 한국술 전문 프로모션 회사'NSC'의 대표 이경미 입니다.
한국술을 사랑하는 다국적 크루들과 함께 웰메이드 한국술을 세계에 소개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국 1200여개의 전통주 양조장과 전통주를 취급하고자 하는 F&B 업장이 직접 소통하고 직거래 할 수 있는 B2B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한국술은 양조방식에 따라 극단적인 맛의 차이를 보여주고 그 종류도 굉장히 많습니다.특히, 2017년 이후 점진적으로 완화되고 있는 전통주 관련 법안 개정으로 마이크로 브루어리의 수 또한 빠르게 늘어나고 있으나 아직 전통주 시장의 크기는 이 공급을 소화할 만큼 크지 않아 마케팅에 강한 일부 젊은 양조장과 대기업 양조장들만이 살아남고, 역사와 술의 가치는 충분하나 마케팅이 부족한 지방 영세 양조장들은 빠르게 소멸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수요가 생기지 않는 가장 큰 원인은 정보의 불균형으로 한국술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충분하지 않은 F&B업장의 경우 오로지 유통사의 입고 리스트에만 의존해야 할 뿐, 한국술에 대한 테이스팅 정보, 신제품에 대한 정보등을 접할 수 있는 접점이 없기 때문입니다.
유통사는 유통기한과 마진율이 높은 저가형 술들을 우선적으로 취급하기 때문에 F&B업장은 서비스 질을 올릴 수 있는 고품질의 다양한 술들이 전국 곳곳에 있음에도 알수 없으며, 판매처 확보가 어려운 양조장들은 고품질 술의 생산을 포기 하는 경우도 많아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전통주 산업의 발전을 우려하기도 합니다.
NSC 의 B2B 서비스는, 온라인 마케팅이 어려운 지방 소외 양조장부터 신생 양조장이 한 플랫폼 안에서 자신들의 개성과 풍미로 경쟁 할 수 있게 하고, F&B 업장에서는 서비스의 개성을 돋보이게 할 다양한 전통주를 '테이스팅 데이터 '기반으로 간편하게 선택하여, 양조장에서 바로 배송되는 신선한 술을 납품 받을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 입니다.
NSC의 전통주 B2B 서비스는 성숙되고 확장된 전통주 시장을 만들어 웰메이드 한국술이 세계로 나갈 수 있는 시작점이 될 것 입니다.
2022년 한국술 프로모션 회사 NSC를 운영하며 국내,외국인 대상 다수의 테이스팅 이벤트 및 양조 클래스, 한국술을 주제로 한 다큐멘터리 촬영등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같은 해, 90가지 이상의 한국술을 잔술로 소개하는 한국술 전문 테이스팅 바 '남산술클럽'을 오픈하여 전통주 소믈리에 자격증을 보유하고 한국어,영어를 구사 할 수 있는 다국적 크루들이 2023년 한 해, 고객 총 4075팀, 그 중 외국인 고객 1670팀에게 한국술을 알리는 서비스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한국고객과 해외고객의 뚜렷한 취향 차이를 보여주는 데이터와 200여가지 이상의 한국술 테이스팅 노트 데이터를 수집하여 한국술을 접하는 전세계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빠르게 이해하고 서비스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namsansoolclub/
한국에서 만들어지는 모든 술을 한 곳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한국술 테이스팅 노트와 다양한 국적의 고객 취향을 모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당신의 F&B서비스에 최적화된 한국술을 추천하고, 양조장에서 갓 만든 가장 신선한 술을 공급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