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사에 문제 의식을 느끼며, 세상을 바라보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보람을 느낍니다.
대학 시절부터 EO 채널 함께 창업가의 꿈을 키워왔습니다. 직접 배우고자 스타트업에 입사해 어느덧 약 4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올해 서른이라는 나이를 맞이하면서, '망할거면 빨리 망하자'라는 마음으로 퇴사후 창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직 법인 설립 전 단계로, 현재는 팀빌딩까지만 완료된 상태입니다. 이전 직장 동료 개발자 두 분이 사이드로 합류하고 있습니다. MVP 개발을 위한 기획 마무리 단계이며, 씨드 투자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솔루몬스터'는 솔루션과 몬스터를 결합하여 만든 이름으로, 기업과 B2B 솔루션을 연결하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세상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기업에 필요한 솔루션을 적합하게 연결해 주면, 기업들은 핵심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고, 더 이로운 세상을 빨리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B2B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에서 Product Manager로 약 4년간 근무하면서 서비스 기획을 총괄하고, 대표님을 도와 사업 기획, 조직 문화 개발, 인사, 마케팅, 영업 등을 겸하는 CEO staff 직무를 역임하면서 자연스럽게 스타트업 생태계를 이해하고, 기업가 정신을 길렀습니다.
1) '정망진창 도전하기'라는 이름으로 티스토리에 창업 준비 과정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Instagram과 Facebook에 서비스 홍보 페이지를 개설했는데, 아이디어 검증을 위한 광고 목적으로만 활용 후, 업데이트 하고 있지 않습니다. MVP 개발이 진행될 7월부터 컨텐츠도 업데이트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