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창업자의 리더십과 잠재 가능성에 투자해 그것을 시장에 드러내고, 수익으로 증명되도록 돕는 코칭을 자산화한다. 이렇게 쌓은 코칭 자산을 스타트업에 시드머니로 환원해 재투자하는 <포텐셜아이즈(Potential.eyes)>라는 코칭 펀드를 운영하며, 초기 창업자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그것이 시장에 닿게 하는 임팩트투자를 만들어내고 있다.
창업자의 가능성을 시장의 언어로 번역하고, 투자자가 귀 기울일 메시지로 통역하는 피칭 파트너 멤버십 프로그램인 [피칭살롱]의 호스트이자 마스터 코치로 활동하며, 스타트업 피칭 지침서 『피칭(2024)』의 저자이기도 하다.
또한 글로벌 스타트업 커뮤니티 [시애틀동행]을 운영하며, 서울과 시애틀을 오가며 K-스타트업의 북미 시장 진출 여정을 함께하고 있다.
*
대표파트너, 포텐셜아이즈(Potential.eyes)
**
공동대표, 시애틀파트너스(Seattle Partners LLC)
스타트업의 잠재력을 시장에서 통하는 이야기로 전환시키는 비즈니스 스토리텔링 코치이자 글로벌 진출 동반자로써 아래 3가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피칭살롱 (Pitching Salon)은 창업자의 비전이 투자자와 고객의 언어로 연결되도록 돕는 대화형 피칭 코칭 & 스토리 전략 프로그램입니다.
2️⃣ 북미진출 첫걸음 프로그램 (Gateway to the US-Market Entry)은 초기 스타트업이 현지 고객검증과 기업 실증(PoC)을 통해 북미시장에 첫발을 내딛도록 지원합니다.
3️⃣ 잠재역량개발 코칭 (Potential Development Coaching)은 창업자와 리더가 자신의 잠재력, 리더십, 스토리텔링 역량을 체계적으로 성장시키는 1:1 및 그룹 코칭 프로그램입니다.
함께라면, 가능성은 현실이 됩니다.
2003년, 산업디자인과 인터랙션디자인 전공, 사용자경험(UX)디자이너로 종사함.
2017년, 창업가 잠재역량연구소/코칭펀드, ‘포텐셜아이즈(POTENTIALEYES)’ 설립.
2022년, 미국 시애틀파트너스(Seattle Partners LLC) 공동설립/한국법인 대표.
2024년, 스타트업 피칭 지침서 [피칭(2024]의 저자
2025, Startup Worldcup(SWC), 멘토
https://www.linkedin.com/in/eugene-kim-59116925/
질문의 힘을 잘 알고, 질문을 통해 세상을 보고, 질문으로 서로돕는 길을 찾고 있습니다.